영화&드라마

[추천 & 인생 드라마] 찬란한 유산 (2009)

LeejiiLab 2022. 8. 5. 15:06

오늘의 추천 드라마 " 찬란한 유산 "

 

오늘의 추천 드라마를 소개합니다

2009년 SBS 특별기획드라마
찬란한 유산

출처. SBS 찬란한 유산 드라마 홈페이지

오늘의 추천 드라마 "찬란한 유산" 는

한효주,이승기,문채원,배수빈이 출연한 작품으로

2009년 4월 ~ 2009년 7월까지 총 28부작으로 방영된 SBS 특별기획드라마입니다.


찬란한 유산 시청률

1회 차 15.9%로 시작하여 10회 단위로 10%단위의 시청률을 올리며 최종 시청률은 무려 45.2%

시청률 : 45.2%

구글사용자추천 : 90%


‘희망’ 을 품고 ‘용기’를 내서 
고난을 이겨내는 한 여자의 
역경 극복기며 동시에 
성공 스토리다. 
 
아버지의 불의의 사고사와 
절대 빈곤으로의 추락, 
혈육과의 기약 없는 헤어짐에 
인간에의 배신감까지... 
 
보통 사람들이 일생 한번 
겪기도 힘든 울트라 슈퍼급 
불행을 한꺼번에 만난 한 여자가, 
 
뜨거운 가족애와 자기 극복에의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좌충우돌하다가 
그녀의 착하고 긍정적인 성품 덕에 
‘뜻밖의 행운’을 만나 그 전보다 
더 행복해지는 이야기다.

 

- 출처 SBS 찬란한 유산 드라마 정보 기획 의도


등장인물

출처. 네이버 드라마

※ 주요 인물

 

  • 한효주 : 고은성(25세) 역

고평중의 딸. 어린시절 어머니를 여의었으며 진성식품의 장숙자 회장을 구한 인연으로 장 회장으로부터 인정을 받아 설렁탕 체인점에서 일하게 됨과 동시에 유산 상속자가 되었다. 장 사장이 가장 신뢰하는 인물.

  • 이승기 : 선우환(27세) 역

‘진성식품’ 장숙자 사장의 손자. 부자 할머니를 두었고 어릴 적 아버지가 뺑소니 사고로 돌아가시는 장면을 목격하여 너무 곱게 자란 탓에 돈이면 모든 것이 다 해결되는 줄 안다. 식당에 출근하여 손님들의 시중을 드는 허드렛일에서부터 회사일을 배우고 있다. 고은성과 엮이게 되면서 차가웠던 그의 마음이 따뜻하게 변화해 나간다.

  • 문채원 : 유승미(25세) 역

은성 계모 백성희의 딸. 친구인 선우환과 같이 있기 위해, 진성식품 마케팅부에 취직했다. 은성을 개인적으로 매우 싫어한다.

  • 배수빈 : 박준세(29세) 역

박태수 변호사의 아들로 퓨전 레스토랑 '나무'를 경영하고 있다. 은성을 좋아해 항상 옆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다.

 


줄거리

 

식품 재벌 집안의 유산 상속과 가족애 되찾기를 그린 드라마.....

아버지를 잃고 새어머니로부터 살던 집에서 내쳐진 은성이 우연히 치매인 장숙자 할머니를 만나서 도와주었는데, 그 할머니가 실은 중소기업 사장님... 이후에 할머니의 큰 신임을 얻어 할머니의 저택에 살게 되었는데, 그 와중에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동생 은우를 새어머니 백성희의 술책으로 잃어버린다. 한편, 할머니의 손자 선우환의 부잣집 망나니 짓을 보다 못한 할머니가 환을 정신 차리게 하기 위해 어느 날 은성에게 자신의 전재산 대부분을 유산으로 물려준다고 선언한다.



유산을 거부하려던 은성은 은우를 납치해서 버리고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백성희의 잔인함에 치를 떨며 유산으로 힘을 얻을 생각을 한다. 그 와중에 은성과 설렁탕 집 식구들의 도움으로 조금씩 정신 차리며 일을 열심히 하게 된 선우환과도 차차 정이 쌓이며, 박준세와의 삼각관계를 이룬다.


어느 날 은성은 백성희가 자신을 속여 아버지의 보험금을 타낸 걸 알아차리고 분노, 따지지만 오히려 역습을 당한다. 백성희는 은성에게 자신의 악행을 덮어 씌울 뿐만 아니라 선우환과 할머니에게도 의도적으로 접근했다고 거짓말한다. 착하기만 한 은성은 그녀의 모함에 감히 대들지 못하고 저택을 나가버린다.

은성은 쫓겨났지만 사이가 제법 깊어진 선우환의 지지를 받고, 또 준세하고도 협력해서 누명을 벗으려 한다. 그러다가 한끗발 차이로 동생 못 만난 데다, 은성을 아끼는 할머니가 치매에 걸린 바람에 선우환마저 회사를 빼앗길 지경에 이르렀다. 이 음모는 할머니의 변호사를 맡고 있던 준세의 부친 박태수 이사가 주도한 것이지만, 백성희가 모사 노릇을 했다. 그래서 준세 부친은 백성희가 사업을 했으면 대박 났을 거라고 감탄하기까지 했다.

유승미는 처음엔 엄마를 비판하고 은성과 은우에게 죄 의식을 갖는 등 상당히 개념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선우환이 점점 은성에게 빠져드는 것을 눈치채고, 결국은 엄마와 같은 악역이 되어버렸다. 자신이 찾아낸 회사 내의 비밀 장부를 이용해 주주 총회의 키를 쥐고 있는 박준세를 협박하는 등, 그야말로 환에 대한 마음을 위해 양심도 버리고 모든 것을 버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승미 모녀의 비리가 밝혀지면서 승미는 결국 환을 포기하려 한다. 그러나 백성희가 승미 잘못되는 꼴은 못 보겠다고 은우의 거취를 빌미로 은성을 협박해 외국으로 쫓아 보내려 했는데, 간발의 차이로 선우환에게 붙들려 비행기를 놓치고, 때마침 살아있던 아버지가 찾아와 은성, 은우와 재회하는 데 성공한다.

 

본 글에 쓰인 이미지들과 일부 내용들의 저작권은 SBS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