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복지 및 일상에 도움되는 정보

6호 태풍 '카눈' 한반도 상륙 직전 만반의 대비.. 이후 7호 태풍 '란' 도 발달 중

LeejiiLab 2023. 8. 8. 11:48

▶ 6호 태풍 '카눈' 상륙 1일 전 충분한 대비를 갖춰야~~~


자료. 기상청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향해 올라오고 있는 상황, 11년 전 큰 피해를 줬던 태풍 '산바'와 경로가 유사함에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2012년 가을 한반도를 덮쳤던 태풍 산바, 상륙 당시 이번 태풍 카눈과 같은 강도 '강'의 위력으로 남해안부터 경상, 강원 내륙을 휩쓸었고 이로 인해 2명이 사망하고 1천 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3천600억 원이 넘는 재산 피해를 냈다.

이번 태풍 '카눈'이 '산바' 당시보다 남해안 수온이 높고 한반도 내륙을 지나는 예상 진로가 더 길기 때문에 파급력이 더 클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어 더욱 더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 동해로 빠져나간 '산바'와 달리 '카눈'은 한반도 중심축을 그대로 관통해 더 많은 지역에 강한 바람이 불고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보여 호우에 의한 피해도 대비해야겠다.

 

▶ 일본 열도는 다시 7호 태풍 '란' 상륙 직전 한반도까지 오나?!


7호 태풍 '란' 역시 세력을 매우 강하게 키워오며 현재 일본 도쿄 남쪽 부근 해상에서 북상 중이다. 현재 세력 상황으로는 6호 태풍 '카눈' 보다 더 세력이 확장되거나 그에 버금가는 강도의 태풍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다.

일본에서는 '카눈'으로 인한 피해 후 연속해서 강한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태풍의 예상 경로로 보아 우리나라도 예상 경로에 포함될 수 있기에 계속해서 주시하며 대비를 해놓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