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2022년 IPO

[2022년 IPO 예비심사기업] 꿈비(GGUMBI Inc.)

LeejiiLab 2022. 12. 29. 22:37

가구 제조업 - 꿈비 -

꿈비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MIMIRU, FAMIYA 등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입니다.

꿈비는 정부지원사업 과제를 통한 연구개발을 통해 60L 대용량의 휴대 사용이 가능한 장난감살균기를 출시하는 등 소형가전으로 카테고리 확장 및 토탈 육아용품 시장으로 범위 확장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목적사업 비고
1. 유아용품 전자상거래업

2. 유아용 교재, 완구, 소품 제조 및 도소매, 수입업

8. 가구 침구류 제조 및 도소매, 수입업

9. 부동산입대업

12. 제품디자인업

13. 가공식품 도,소매업 및 수입업

15. 위 각호에 관련된 부대사업
영위하고 있는 목적사업
3. 유아용 의류 제조 및 도소매, 수입업

4. 유아용 신발 제조 및 도소매, 수입업

5. 채소, 과일, 견과류 도소매, 수입업

6. 쿠키, 과자, 케이크 도소매, 수입업

7. 도자기, 식기 제조 및 도소매, 수입업

10.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관련제품 제조업

11.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14. 건강기능식품 도,소매업 및 수입업
영위하고 있지 않은 목적사업

 

회사의 주요 연혁


구   분 내   용
2014.10 ㈜꿈비 설립(자본금 50백만원, 공동대표이사 박영건, 최연서, 최진희)
본점 소재지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32번길 26 (구암동)
2014.12 변신범퍼침대 런칭
2014.12 본점 이전(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32번길 34, 1동104호(구암동))
2015.04 벤처기업 인증(기술보증기금, 제201501029170호)
2015.12 2015 우수디자인(GB)상품 선정(한국디자인진흥원장)
2015.12 자본금 증자(유상증자, 증자후 자본금 300백만원)
2016.01 자본금 증자(유상증자, 증자후 자본금 400백만원)
2016.01 본점 이전(대전광역시 유성구 죽동로 81 에이동)
2016.11 지점 설치(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호수로378번길 4-33(상현동))
2016.12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제2016115972호)
2017.11 지점 이전(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248번길 7-2 씨동311호(하동, 원희캐슬광교))
2018.03 여성기업 인증(대전. 충남 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제0115-2018-01961호)
2018.04 글로벌강소기업 지정(중소벤처기업부, 제2018-110호)
2018.08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중소벤처기업부, 제3029 대전충남-07호)
2018.11 유망중소기업 인증(대전광역시, 제2018-2호)
2018.12 가족친화인증(여성가족부, 제2018-0372호)
2018.12 백만불 수출의탑 수상(한국무역협회)
2019.02 본점 이전(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248번길 7-2, 씨동 310호(하동, 원희캐슬광교))
2019.02 지점 폐쇄(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호수로378번길 4-33(상현동))
2017.02 변신범퍼침대 럭키스타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7.07 변신범퍼침대 레전드-뉴문 'Red Dot 어워드' 수상
2018.07 변신범퍼침대 모닝스타 'Red Dot 어워드' 수상
2018.07 변신범퍼침대 월드스타 'Red Dot 어워드' 수상
2018.09 변신범퍼침대 모닝스타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9.08 자본금 증자(유상증자, 증자후 자본금 415백만원)
2019.09 이노비즈 인증(벤처기업부, 제190601-00810호)
2019.12 본점 이전(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25 7층 에이동 712호(하동, 광교에스케이뷰레이크))
2020.02 자본금 증자(유상증자, 증자후 자본금 449백만원)
2020.05 대표이사 변경(공동 대표이사 박영건, 최진희, 최연서 → 단독 대표이사 박영건)
2020.07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중소벤처기업부, 제2020 경기-47호)
2020.08 지점 설치(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호수로359번길 8, 지하1층(상현동)
2020.08 액면분할 (10,000원→500원), 주식수 898,920주
2020.10 문화체육부장관 독서경영 우수직장 최우수상 수상
2020.12 삼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한국무역협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2020.12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지정(경기도, 제2020-083호)
2021.03 지능정보 연구소 설립(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제2021112038호)
2021.04 올스타 원목 아기침대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1.09 올스타 원목 아기침대 'IDEA 디자인 어워드' Bronze 수상
2021.10 무상증자(증자 후 자본금 597백만원, 주식수 1,194,920주)
2021.11 자본금 증자(우리사주 유상증자, 증자 후 자본금 612백만원)
2021.12 가족친화기업 인증(여성가족부, 제2018-0372호)
2021.12 대한상공회의소 일하기좋은중소기업 선정
2022.02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유아용품(놀이방매트) 부문 1위
2022.03 지점이전(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25, 14층 에이동 1415호, 광교에스케이뷰레이크)
2022.05 액면분할 (500원→100원), 주식수 6,128,930주
2022.05 2022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2022.06 2022년 '브랜드 K'기업 선정(놀이방매트 클린롤매트, 중소기업벤처부)

 

주주에 관한 사항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

(단위 : 주, %)

성명 관계 주식의
종류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비고
기초 기말
주식수 지분율 주식수 지분율
박영건 본인 보통주 2,369,590  38.7 2,158,900  35.2 증여
최연서 처형 보통주 1,331,280  21.7 1,239,695  20.2 증여
최진희 배우자 보통주 1,075,213  17.5 983,628  16.0 증여
이은석 동서 보통주 596,668  9.7 532,468  8.7 증여
이시현 조카 보통주 89,725  1.5 89,725  1.5 -
이현우 조카 보통주 89,725  1.5 89,725  1.5 -
이시우 조카 보통주 89,725  1.5 89,725  1.5 -
박은영 자녀 보통주 89,725  1.5 89,725  1.5 -
박주혁 자녀 보통주 89,725  1.5 89,725  1.5 -
㈜꿈비 자기주식 보통주 - - 458,060 7.5 수증
합계 보통주  5,821,376  95.0  5,821,376  95.0 -

 

◆ 5% 이상 주주의 주식소유현황

(단위 : 주)

구분 주주명 소유주식수 지분율 비고
5% 이상 주주 - - - -
- - - -
우리사주조합 154,330 2.52% -

 

◆ 소액주주현황

(단위: 주, %)

구분 주주 소유주식 비고
소액
주주수
전체
주주수
비율
(%)
소액
주식수
총발행
주식수
비율
(%)
소액주주 2 13 15.38 76,612 6,128,930 1.25 -

주) 소액주주는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에 미달하는 주식을 보유한 주주입니다.

 

주요 사업


꿈비는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꿈비의 목표시장은 유아용품 시장으로 크게 유아용 매트, 유아용 가구, 유아 스킨케어 시장으로 구분됩니다. 주요 고객은 유아를 양육하는 가정 및 유아가 직접 이용하는 시설인 교육시설, 놀이방, 키즈카페 등이 대상입니다.

목표시장 주요 제품 주요 고객
유아용
가구
놀이방
매트
셀프시공 롤매트,
폴더매트, 퍼즐매트 등
가정, 키즈카페, 놀이방,
유아용 교육시설, 체육관 등
가구 범퍼침대, 원목거실가구,
베이비룸 등
가정, 유아용 교육시설 등
유아용 스킨케어 워시, 로션, 오일,
수딩크림, 고보습크림
가정, 유아용 교육시설 등

 

꿈비는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며, 국내 전체 매출의 99%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유통은 자사몰과 자사 스마트스토어, 입점몰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자사몰과 자사 스마트스토어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여, 관련 매출이 국내 매출의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코로나 상황이 완화됨과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대형유통매장, 오프라인 체험 매장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해외는 B2B총판 계약방식을 통해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온라인 B2C 판매 진출을 통해 판매 경로를 넓힐 계획입니다.

 

주요 제품 및 서비스


꿈비(GGUMBI), 리코코(LICOCO), 오가닉그라운드(Organic ground), 미미루(MIMIRU), 파미야(FAMIYA) 등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뿐만 아니라 유아용 침구류 및 가구, 스킨케어, 세제 , 반려동물용품 등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꿈비가 운영 중인 주요 브랜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특징
꿈비
(GGUMBI)
- '꿈꾸는 베이비'의 줄임말로 2015년 01월 런칭
- 범퍼침대, 베이비룸, 원목거실 가구 등 유아 거실 가구를 주력 제품으로 판매
미미루
(MIMIRU)
- 북유럽 신화에 기록된 지혜의 샘 수호신인 거인 '미미르'의 이름을 따온 브랜드로 2015년 06월 런칭
- 알러지케어 기능성 아기 침구, 베개, 낮잠이불 아기 침구를 판매
리코코
(LICOCO)
- 독일어로 '사랑'을 뜻하는 'Liebe'와 아이가 다쳤을 때 아프지 말라고 입으로 호호 불어주는 소리를 뜻하는 순우리말 '코코'를 결합하여 탄생한 프리미엄 놀이방매트 브랜드
 파미야
(FAMIYA)
- '가족'이란 뜻의 FAMILY에서 따온 이름으로 내 가족인 반려동물과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로 2019년 07월 런칭
- 반려동물과 교감을 더 많이 하고 반려동물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강아지계단, 강아지매트 등을 판매
오가닉그라운드
(Organic ground)
- 자연 성분과 유기농 인증 성분을 담은 유아 화장품 브랜드
- 2019년 5월 런칭, 글로벌 6대 안심인증 획득
 소브
(SOVE)
- 아이를 사랑하는 엄마아빠의 부드러운 마음을 담아 지은 SOFT LOVE의 줄임말로 2021년 08월 런칭
- 중저가의 폴더매트, 셀프시공 롤매트, 퍼즐매트 등 판매
 바바디토
(BABADITTO)
- 아이를 뜻하는 BABA와 ~과같다를 뜻하는 DITTO의 합성어
- 아이와 같은 순순함을 담은 프리미엄 감성 세제 브랜드
- 2021년 10월 런칭한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을 판매

 

◆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놀이방 매트

놀이방 매트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장치이자 층간 소음방지라는 두 가지 큰 목적을 지닙니다. 꿈비는 안전과 층간소음을 해결함과 동시에 특허 받은 꿈비만의 구조로 다양한 소재와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고 전 제품 99.9% 항균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하였습니다.

[놀이방 매트 제품 라인업]

품목 내용
폴더매트 - 특허청에 디자인 등록된 클린 롤구조와 국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층간소음 저감효과 검증받은 제품으로 유아매트 부문 소비자만족지수 8년 연속 1위
- 독자적인 양면이중 프리미엄 코팅원단 사용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먼지, 곰팡이 세균 걱정없이 사용가능
-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며 FiTi 곰팡이 저항성 실험을 통한 곰팡이 항균력 강화 효과 입증 및
- 아이를 위협하는 6대세균 항균 검증 완료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폐렴구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 열 압축방식의 고밀도 10중 무가교 PE폼을 내장재로 사용하여 우수한 복원력과 충격 흡수에 탁월함
- 먼지걱정 없이 사용가능한 롤구조는 한방향으로 접을 수 있어 이동 및 보관, 청소가 용이하며 위생적인 사용을 위한 PU코팅 생활방수 제품
퍼즐매트 - 십자 클립형 내부결합 구조는 층간소음 저감효과는 물론 이물 받이 강화로 이물질 침투를 강력하게 차단하여 거주공간 바닥면 보호 효과가 탁월함
- 바닥면 매트와 매트 사이를 연결하는 십자 클립 형태의 커넥터는 매트의 틈새가 생기지 않도록 잡아주어 틈새로 이물질이 끼지 않고 매트가 밀리지 않도록 잡아주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가능

- 아기용품, 의료용품, 주방용품 등 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TPU필름 코팅 제품으로 프리미엄 디자인 필름을 화학 접착제가 아닌 열 가공방식의 인체 무해한 안심 공법 사용하여 안전성 확보
- TPU필름의 탁월한 내구성 및 생활방수 기능으로 청결하게 사용 가능
- 탄성력이 높은 고밀도 폴리우레탄폼 사용으로 충격 분산 및 흡수 효과가 뛰어나며 미끄러움을 최소화한 논슬립 기능으로 안전사고 방지
- 단열기능이 높은 폴리우레탄 소재는 외부 및 바닥 면에서 올라오는 냉기 차단하는 뛰어난 단열 성능으로 에너지 효율 개선에 기여
- 별도의 시공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며 특히, 고객이 이사 등으로 매트 이동해야 할 경우 고객이 직접 조립시공 가능
-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분리해서 수납할 수 있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보관과 이동이 용이
- 시공을 원하는 공간의 바닥 면 사이즈를 측정 후 매트 필요 수량을 파악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셀프시공 매트로 시공을 원하는 공간의 사이즈로 고객이 셀프 재단하여 맞춤시공 가능 
셀프시공
롤매트
- 마루, 타일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원하는 사이즈로 DIY 셀프시공이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바닥매트 제품
-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의 활동 반경의 제한을 둘 수 없는 상황에서 바닥매트로 실내 바닥 전체 공간을 안전하게 채워 줌으로써 안전한 놀이 공간 확보 가능하며 메인 사용자인 영, 유아 및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층간소음 걱정 없이 마음대로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제공이 가능해짐 
- 또한, 오래된 아파트 거실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설치가 가능하여 인테리어 공사 없이 인테리어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가정에서 일어나는 생활 오염 및 스크래치 방지하여 바닥재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음
- 복원력이 뛰어난 PVC와 충격완화 효과가 뛰어난 PE폼을 합지한 제품으로 층간소음 저감효과 및 단열 효과가 뛰어나며 안티 스크래치 강화 필름 코팅으로 긁힘 및 뜯김 최소화하였음
- 생활방수 처리로 위생적 사용 가능하며 픽스 테이프 사용으로 들뜸 현상 및 밀림 현상 방지할 수 있음

출처. 꿈비 (놀이방매트)

 

유아거실가구

원목 유아거실가구 시장은 신생아 침대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왔으며, 신생아 침대는 사용기간이 짧아 구매하기 보다는 렌탈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꿈비는 신생아 원목 침대를 소파, 책상, 베이비룸 등 7가지 제품으로 변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한번 쓰고 버리는 제품이 아닌, 10년을 두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컨셉으로 접근하였습니다.

[유아거실가구 제품 라인업]

제품명 사용시기 특징
원목
아기침대
출생 직후
~약 120일
- 성장 시기별 4단계 높낮이 조절
- 바퀴부착으로 이동 가능
- 측면 높낮이 조절 시 사이드 침대로 활용
- 기저귀 교환대 호환 사용
- 범퍼침대 및 베이비룸으로 변신 가능
원목
범퍼침대
출생 직후
~약 24개월 전후
- 저상 범퍼침대로 사용
- 고정밴드 구조로 밀리지 않음
원목
베이비룸
출생 직후
~약 2~3세
- 자사 폴더매트와 100% 호환
- 폴더매출 구매고객의 약 38%가 구매
- 고정밴드 구조로 밀리지 않음
원목
안전문
5개월
~약 2~3세
- 공간 분리에 사용(부엌, 현관 등)
- 원목 범퍼침대, 원목 베이비룸에서 확장 사용 가능
원목
패밀리 침대
약 12개월
~7세
- 원목 범퍼침대, 베이비룸에서 확장 사용 가능
- 프레임이 얇아 공간 차지를 덜 함
- 오픈형, 도어형 선택
원목 주니어
소파 & 책상
약 12개월~7세 - 원목 아기침대에서 확장 사용 가능

출처. 꿈비 (아기침대)
출처. 꿈비 (베이비룸)
출처. 꿈비 (안전룸)

 

유아용 스킨케어

꿈비의 오가닉 그라운드는 출생 후 급격한 외부 온도 변화와 자극으로부터 손상되기 쉬운 아기 피부를 보호하고,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유아 시장을 타겟으로 신생아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특히 국내 유아 스킨케어 최초로 글로벌6대 안심인증을 모두 획득 한 것은 물론, 2019년 개정된 식약처 기준, 유기농 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화장품으로 일반적인 영유아 스킨케어 제품에서 보기힘든 글로벌 안심인증 획득을 통하여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유아 스킨케어 제품 라인업]

제품명 용도
탑투토워시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유기농 샴푸&바디워시
스쿠스쿠 로션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피부 보습을 위한 페이스&바디 겸용 유기농 로션
스쿠스쿠 오일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유기농 보습 오일
캐터스 수딩 크림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피부 진정, 보습용 유기농 수딩 크림
스쿠스쿠 고보습 크림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고농축 보습성분의 유기농 보습 크림
논나노 미네랄 선크림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사용 가능한 크림타입의 유기농 자외선 차단제
논나노 미네랄 선쿠션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사용 가능한 쿠션 퍼프 타입의 유기농 자외선 차단제
천연 곤약 스펀지 제주산 곤약으로 만들어진 목욕 및 세안용 곤약 스펀지

 

출처. 꿈비 (스킨케어)

 

매출 및 수주상황


◆ 매출실적

(단위 : EA, 백만원)

매출
유형
품목 2022년 3분기 2021년 2020년 2019년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제품 유아용 가구 수출 57,218 4,024 43,849 3,150 49,868 4,224 37,602 2,715
내수 146,877 10,622 148,803 15,077 98,777 12,718 82,874 11,936
소계 204,095 14,645 192,652 18,227 148,645 16,941 120,476 14,651
유아용 스킨케어 수출 1,044 10 739 9 393 8 - -
내수 72,418 1,184 69,320 969 28,029 364 1,243 29
소계 73,462 1,194 70,059 978 28,422 372 1,243 29
기타 수출 28,938 97 16,580 100 6,336 116 5,572 231
내수 72,916 1,083 66,849 1,086 45,794 1,037 19,463 437
소계 101,854 1,180 83,429 1,186 52,130 1,154 25,035 669
소계 수출 87,200 4,130 61,168 3,259 56,597 4,348 43,174 2,946
내수 292,211 12,889 284,972 17,133 172,600 14,119 103,580 12,403
소계 379,411 17,019 346,140 20,391 229,197 18,467 146,754 15,349
상품 등 내수 530,018 3,469 16,139 460 6,070 32 - -
합 계 수출 87,200 4,130 61,168 3,259 56,597 4,348 43,174 2,946
내수 822,229 16,358 301,111 17,592 178,670 14,152 103,580 12,403
합계 909,429 20,488 362,279 20,851 235,267 18,499 146,754 15,349

 

원재료 및 생산설비


◆ 주요 원재료 매입 현황

(단위 : 백만원)

매입
유형
품목 구분 2022년 3분기
(제9기 3분기)
2021년
(제8기)
2020년
(제7기)
2019년
(제6기)
원재료 PU 원단류 국내 2,034 2,412 2,279 2,140
PE 폼류 1474 1,669 1,568 1,403
기타 89 133 357 164
소계 국내 3,597 4,213 4,203 3,707
상품 커피 등 국내 213 - - -
수입 3,281 47 - -
소계 3,494 47 - -
외주가공비 국내 5,153 7,123 5,354 4,934
수입 513 525 154 -
소계 5,666 7,648 5,508 4,934
합 계 국내 8,963 11,336 9,557 8,641
수입 3,794 572 154 -
소계 12,757 11,908 9,711 8,641

 

◆ 원재료 등의 조달(공급) 안정성

꿈비는 주요 제품 중 놀이방 매트를 제외하고 모두 외주가공업체에서 원재료까지 조달하여 생산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꿈비 제품의 대부분의 원재료는 희소성이 크지 않은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원재료의 경우 PE폼, PU원단 등 보편적으로 유통되는 제품으로 기술력이 요하는 제품이 아니기에 수급에 어려움은 없으며, 단가 또한 최근 3개년 원재료 가격은 큰 변동성이 없는 형태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유아 제품 특성상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거나 기준치 이하인 원재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원칙이 있어 꿈비는 국내에 직접 제조 공장을 확보한 복수의 거래처와 거래를 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유해 물질 함유에 대해 공인기관의 성적서를 제출받고 있습니다. 또한 원재료는 생산 기간을(원재료 조달 기간 약 3주) 고려하여 꿈비의 생산 계획에 따라 당월에 사용할 원재료 발주를 전월에 진행하여 원활한 생산이 이루어져 적기에 완제품화 할 수 있도록 수행하고 있습니다.

 

 원재료 가격변동 추이

품목 2022년 3분기
(제9기 3분기)
2021년
(제8기)
2020년
(제7기)
2019년
(제6기)
PE 폼 천원/Ton 2,300 1,943 1,497 1,385
PU 원단 단면 원/yd 4,130 3,900 3,800 4,000
양면 원/yd 6,055 5,578 5,468 5,551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꿈비는 전량 외주생산을 진행하고 있어 생산능력은 해당사항이 없으나 주요 품목을 기준으로 주요 외주생산처의 생산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EA)

품목 구 분 2022년 3분기
(제9기 3분기)
2021년
(제8기)
2020년
(제7기)
2019년
(제6기)
롤매트류 생산능력 100,000 100,000 100,000 100,000
생산실적 41,029 70,640 70,847 -
가동율 41.03% 70.60% 70.80% -
셀공매트 생산능력 54,000 54,000 54,000 50,000
생산실적 12,175 29,058 35,208 15,721
가동율 22.55% 53.8% 65.20% 31.40%
사출
베이비룸
생산능력 150,000 150,000 150,000 100,000
생산실적 144,329 138,012 143,286 62,186
가동율 96.22% 92.00% 95.5% 62.20%
TPU 매트 생산능력 860,000 860,000 - -
생산실적 73,512 72,530 - -
가동율 8.55% 8.40% - -

 

 생산설비에 관한 사항

꿈비는 전량 외주생산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보유한 생산설비는 해당사항 없으나 제품 제작을 위한 금형은 꿈비가 직접 개발 요청하여 꿈비 소유 자산으로 계상하고 있습니다.

(단위 : 백만원)

공장별 자산별 소재지 기초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가액 2022년
증가 감소 3분기말 가액
- 금형 - 86 286 - 63 309 276

 

공모 일정 및 내용


◆ 공모개요

(단위 : 원, 주)

증권의 종류 증권수량 액면가액 모집(매출)가액 모집(매출)총액 모집(매출)방법
기명식보통주 2,000,000 100 4,000 8,000,000,000 일반공모
인수인 증권의 종류 인수수량 인수금액 인수대가 인수방법
대표 키움증권 보통주 2,000,000 8,000,000,000 430,000,000 총액인수
청약기일 납입기일 청약공고일 배정공고일 배정기준일
2023.01.31 ~ 2023.02.01 2023.02.03 2023.01.31 2023.02.03 -
  • 단위당 모집(매출)가액 모집(매출)총액 인수금액 인수대가는 ㈜꿈비의 제시 공모희망가액인 4,000원 ~ 4,500원 중 최저가액 기준입니다.
  • 기관투자자 청약일: 2023년 01월 31일 ~ 02월 01일 (2일간)
  • 일반청약자 청약일: 2023년 01월 31일 ~ 02월 01일 (2일간)

 

◆ 공모방법

<일반공모>

공모대상 주식수 배정비율 비고
일반공모 1,900,000 95.0% 고위험고수익투자신탁 및
벤처기업투자신탁 배정수량 포함
우리사주조합 100,000주 5.0% 우선 배정
합계 2,000,000 100.0% -

<청약대상자 유형별 공모대상 주식수>

공모대상 주식수 배정비율 주당 공모가액 모집(매출)총액
우리사주조합 100,000주 5.0% 4,000
(주1)
400,000,000원
일반청약자 500,000주
~ 600,000주
25.00%
~ 30.00%
2,000,000,000원
~ 2,400,000,000원
기관투자자 1,300,000주
~ 1,400,000주
65.0%
~ 70.0%
5,200,000,000원
~ 5,600,000,000원
합계 2,000,000주 100.00% 8,000,000,000

주1) 주당 공모가액이란 대표주관회사와 발행회사가 협의하여 제시한 공모희망가액(4,000원 ~ 4,500원) 중 최저가액으로 청약일 전에 대표주관회사가 수요예측을 실시하며, 동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대표주관회사와 발행회사가 협의한 후, 주당 확정공모가액을 최종 결정할 것입니다. 

 

◆ 수요예측 공고 및 수요예측 실시

구분 내용
공고 일시 2023년 01월 26일
기업 IR 2023년 01월 26일
수요예측 일시 2023년 01월 26일 ~ 01월 27일
  • 수요예측 안내공고는  대표주관회사인 키움증권㈜의 홈페이지(www.kiwoom.com)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합니다.
  • 수요예측 마감시각은 한국시간 기준 2023년 01월 27일 17:00 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예측 마감시각 이후에는 수요예측 참여, 정정 및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접수마감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유지분의 상장 후 의무보유 기간 연장(보호예수)

꿈비의 상장예정주식수 7,938,930주 중 6,038,930주(76.07%) 는 보호예수 및 매도금지 주식입니다.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주식 중 5,346,376주는 상장일로부터 2년 6개월간 매각이 제한되며, 225,000주는 상장일로부터 6개월간 매각이 제한됩니다. 그 외 최대주주 지분 인수자 3인이 보유한 주식 153,224주는 상장 후 6개월 간 매각 제한이며, 우리사주조합의 경우 사전배정분 154,330주는 예탁일로부터 1년간 의무 예탁되며, 공모배정분 100,000주는 상장일로부터 1년간 의무예탁됩니다.

또한 「코스닥시장 상장규정」제13조제5항에 의거하여 대표주관회사인 키움증권이 의무인수분으로 취득하게 되는 60,000주(공모 후 0.76%)는 상장 후 3개월간 의무보유 등록됩니다. 이에 따라, 의무보유기간  종료 이후 상장주선인의 의무취득분은 시장에 출현될 예정입니다. 동 취득분의 매각시기, 매각가격 등 구체적인 방법은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정해진 바가 없으므로, 투자자께서는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모집하는 물량 중 청약 미달이 발생하여 이를 상장주선인이 인수하게 될 경우 상장주선인이 추가로 취득하는 증권의 수량이 60,000주보다 감소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으로 상장 후 발행주식총수의 76.07%인 6,038,930주는 매각이 제한되는 반면 유통가능주식인 1,900,000주(공모 후 23.93%)는 시장에 바로 출회 가능하며 이 경우 주가의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관계 주주명 공모후 상장후
매도제한기간
주식수 지분율
최대주주 박영건 2,158,900주 27.19% 2년 6개월
특수관계인 최연서 1,239,695주 15.62%
최진희 983,628주 12.39%
이은석 282,468주 3.56%
이시현 45,000주 0.57% 6개월
44,725주 0.56% 2년 6개월
이현우 45,000주 0.57% 6개월
44,725주 0.56% 2년 6개월
이시우 45,000주 0.57% 6개월
44,725주 0.56% 2년 6개월
박은영 45,000주 0.57% 6개월
44,725주 0.56% 2년 6개월
박주혁 45,000주 0.57% 6개월
44,725주 0.56% 2년 6개월
자기주식 ㈜꿈비 458,060주 5.77% 2년 6개월
최대주주등 소계 5,571,376주 70.18% -
최대주주 등
지분 인수자
이채현 76,612주 0.97% 6개월
유니콘홀딩스 45,967주 0.58%
더코스모스 30,645주 0.39%
최대주주 등 지분 인수자 소계 153,224주 1.93% -
상장주선인
의무인수분
키움증권 60,000주 0.76% 3개월
우리사주조합 사전배정 154,330주 1.94% 예탁일로부터 1년
공모배정 100,000주 1.26% 1년
의무보유물량 소계 6,038,930주 76.07% -
유통제한물량 소계 6,038,930주 76.07% -
기존주주 - - -
공모주주 1,900,000주 23.93% -
유통가능물량 소계 1,900,000주 23.93% -
합계 7,938,930주 100.00% -

 

예비심사청구개요


심사청구일 2022.11.04.
상장(예정)주식수 7,935,930 
공모(예정)주식수 1,957,000 
상장주선인 키움증권
감사인 신우회계법인

 

회사개요


회사명 [코스닥] 꿈비 회사영문명 GGUMBI Inc.
설립일 2014. 10. 27. 국적 대한민국
대표이사 박영건 대표전화  
종업원수 80  홈페이지 https://www.ggumbi.com/
업종 가구 제조업 기업구분 이노비즈&벤처
주요제품 놀이방매트, 유아거실가구 등
본점소재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25 A동 713호(SK레이크뷰타워)
결산월 12월 주당액면가 100 원
매출액(수익) 20,851 (백만원) 법인세차감전계속사업이익 2,240 (백만원)
순이익 1,808 (백만원) 자기자본 5,489 (백만원)
최대주주 박영건 최대주주 지분율 39 %
자회사의 주요제품
(지주회사일 경우)
     

 

심사결과


IPO준비를 진행 중이거나 신규 상장한 기업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이며,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