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2024년 IPO

[2024년 신규상장 IPO] 삼현(SAMHYUN CO., Ltd. Co., Ltd.)

LeejiiLab 2024. 2. 14.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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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신규상장 IPO기업 삼현 주식회사(SAMHYUN CO., Ltd. Co., Ltd.)에 대해 알아보자.

2024년 신규상장 IPO기업 삼현

 

자동차 신품 부품 제조업 - 삼현 -

삼현자동차, 방산 및 로봇의 핵심 부품인 모터, 제어기, 감속기 모듈화 및 통합화한 제품인 3-in-1 솔루션 제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 제품은 전동화가 필요한 다양한 산업분야에 활용될 수 있으며, 자동차, 스마트 방산 시장에서 로봇 및 미래모빌리티 시장 등 신규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1. 예비심사청구 및 회사개요

1) 예비심사청구 개요

    ▶ 심사청구일 : 2023.08.04.

     상장(예정) 주식수 : 10,585,856

     공모(예정) 주식수 : 2,000,000

     상장주선인 : 한국투자증권㈜

     감사인 : 예교지성회계법인

2) 회사 개요

회사명 [코스닥] 삼현 회사영문명 SAMHYUN CO., Ltd. Co., Ltd.
설립일 1988. 09. 01. 국적 대한민국
대표이사 황성호 대표전화  
종업원수 200 홈페이지 https://www.samhyun.co.kr
업종 자동차 신품 부품 제조업 기업구분 이노비즈&벤처
주요제품 스마트 액추에이터, 스마트 파워유닛
본점소재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죽전로 45
결산월 12월 주당액면가 500 원
매출액(수익) 68,618 (백만원) 법인세차감전계속사업이익 3,045 (백만원)
순이익 3,323  (백만원) 자기자본 39,651 (백만원)
최대주주 황희종 최대주주 지분율 29.3 %

 

2. 공모 일정 및 내용

1) 공모개요

  • 모집(매출)가액, 모집(매출)총액, 인수금액 및 인수대가는 ㈜삼현의 제시 희망공모가액인 20,000원 ~ 25,000원 중 최저가액인 20,000원 기준입니다.
  • 우리사주조합 청약일 : 2024년 03월 12일
  • 일반 / 기관 청약자 청약일: 2024년 03월 12일 ~ 03월 13일(2일간)

2) 공모방법

<일반공모>

<청약대상자 유형별 공모대상 주식수>

3) 수요예측 공고 및 수요예측 실시

구분 내용
공고 일시 2024년 02월 29일(목)
기업 IR 2024년 02월 22일(목) ~ 03월 06일(수)
수요예측 일시 2024년 02월 29일(목) ~ 03월 07일(목)
공모가액 확정공고 2024년 03월 11일(월)
  • 수요예측 안내공고는  2024년 02월 29일(목) 대표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의 홈페이지(http://securities.koreainvestment.com)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 합니다.
  • 수요예측 마감시각은 한국시간 기준 2024년 03월 07일(목) 17:00임 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예측 마감시각 이후에는 수요예측 참여, 정정 및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접수마감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보유지분의 상장 후 의무보유 기간 연장(보호예수)

공모주식 등을 포함한 상장예정주식수 10,585,856주 중 18.38%에 해당하는 1,946,064주는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의 경우 상장 직후 시장에 바로 출회 가능하여 주가 하락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주주등 의무보유 대상자의 의무보유기간, 우리사주조합의 의무예탁기간 등이 종료되는 경우 추가적인 물량출회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삼현 상장 후 의무보유물량

공모예정주식을 포함한 삼현의 상장예정주식수(보통주) 10,585,856주 중 삼현 최대주주인 황희종 2,500,960주 및 특수관계인(황성호 외 9인)이 보유한 4,759,776주는「코스닥시장 상장규정」제26조 제1항 제1호에 의거하여 상장일로부터 1년간 한국예탁결제원에 의무보유 예탁하도록 되어 있으며, 동 조항 단서에 의거, 경영투명성, 경영안정성 및 투자자보호를 위하여 의무보유자와 협의하여 추가적으로 2년 내에서 의무보유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삼현의 최대주주인 황희종이 보유한 2,500,960주(공모 후 지분율 23.63%) 및 특수관계인(황성호 외 9인)이 보유한 4,759,776주(공모 후 지분율 44.96%)는 상장일로부터 1년간 한국예탁결제원에 예탁되어 매각이 제한됩니다.

더불어, 삼현의 1% 이상 기타개인 주주 3인이 보유한 총 806,736주(공모 후 지분율 7.62%)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상 의무보유대상자는 아닙니다. 그러나 삼현은 상장 이후 급격한 주가 변동 등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형성하여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들이 보유한 806,736주(공모 후 지분율 7.62%)를 1년간 자발적으로 의무보유 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의 보유주식 390,320주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26조의 제1항 제4호에 따라 상장일로부터 1개월간 의무보유할 예정이며, 상장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은 「코스닥상장규정」 제13조 제5항 제1호 나목에 따라 상장을 위해 모집ㆍ매출하는 주식의 100분의 3에 해당하는 수량(취득금액이 10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10억원에 해당하는 수량)인 50,000주(공모 후 지분율 0.47%)를 확정공모가액과 같은 가격으로 취득하여 상장일로부터 3개월간 의무보유합니다.

또한, 금번 공모시 우선배정하는 우리사주조합에 배정된 132,000주(공모 후 지분율 1.25%)는 상장 이후 한국증권금융에 예탁하여야 하며, 일부 예외사항을 제외하고 예탁일로부터 1년이 경과하기 이전까지 처분할 수 없습니다. 단, 우리사주조합에 배정된 주식수는 청약일 이후 우리사주조합 신청(청약)수량에 따라 확정됩니다.따라서 상기 의무보유 대상 수량(총 8,507,792주 + 132,000주(우리사주), 공모 후 지분율 81.62%)을 제외한 공모 후 주식총수의 18.38% 에 해당하는 1,946,064주에 대하여 의무보유사항이 없습니다. 해당 물량의 매각이 주가의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주요 연혁

일자 내용
1988.09 주식회사 삼현 설립 (자본금 5천만원)
1992.09 RF Generator 제조 및 납품
1995.08 Brush Holder Ass'y 제작
1997.03 팔용동 27-4에서 팔용동 62-5 (본점) 이전(팔용동) 
2001.10 HMG SQ 인증서 획득(업체품질보증)
2003.07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인증(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4.05 BLDC Motor 및 제어기 개발
2007.06 HMG SQ 인증서 획득(용접)
2008.02 품질경영시스템 ISO/TS16949 인증 획득
2009.01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 획득
2009.03 성실납세 수상업체(창원세무서)
2011.01 방산용 Motor 및 제어기 개발
2013.04 함안지점 설치 
2014.05 HMG向 DCT Motor(7속) 양산
2015.01 HMG向 DCT Motor(6속 HEV용) 양산
2015.06 고용우수기업 지정(경상남도)
2016.01 창원형 강소기업 지정(창원시)
2016.01 첨단기술/제품확인서 DCT Motor, Traction Motor(산업통상자원부)
2018.07 HMG向 DCT Motor(5속 AMT) 양산
2019.03 HMG向 CVVD 양산
2019.04 HMG SQ 인증서 획득(전기조립)
2019.11 품질경영시스템 IATF16949 인증 획득
2020.07 ATC+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산업통상자원부)
2020.10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확인서(중소벤처기업부)
2020.11 소부장 강소기업 100지정(중소벤처기업부)
2020.12 HMG向 SBW 양산
2021.02 EV Disconnect 모터 양산
2021.03 본점 이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죽전로 45) 및 팔용지점 설치 
2021.04 신축공장 준공식 
2021.05 경남형 지속가능경영(ESG)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
2021.06 인적분할 실시 (자본금 7.2억)
2021.07 친환경선박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연/관 업무 협약
2021.10 경남중소기업대상 기술혁신부문(중소벤처기업부)
2021.11 팔용지점 폐지
2021.12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산업통상자원부)
2022.03 A-SPICE CL2 인증 획득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표준)
2022.03 소부장 전문기업 인정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2022.05 K-스마트등대공장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 내방)
2022.07 기술보호선도 중소기업 지정(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2022.10 제23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기술보호부문 수상(중소벤처기업부)
2022.10 기후위기대응과 ESG경영을 위한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100인 릴레이 기부참여
2022.11 제46회 국가생산성대회 산업포장 수상(산업통상자원부)
2023.02 현대로템向 상용 MR Damper 양산
2023.03 HKMC向 SBAI 양산
2023.03 한화그룹 레이더 안테나 모듈용 전기식수평잭시스템 체계개발완료
2023.03 한화그룹 무인수색차량 구동모터 수주&체계개발 착수
2023.05 현대케피코向 SBAI 수주
2023.05 대동모빌리티向 SCR(Smart Chair Robot) 수주
2023.05 중소기업 수출유공 포상(중소벤처기업부)
2023.06 현대위아 TK 2속 ATC BLAC모터 수주
2023.07 고용우수기업 지정(경상남도)
2023.12 지식재산 경영인증(특허청)
2024.01 100대 핵심전략기술 선정(산업통상자원부)

삼현은 2021년 6월 28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삼현을 존속법인으로 하고 주식회사 에이엔제이사이언스를 분할 신설법인으로 하는 기업분할을 실시하였습니다.

분할의 목적은 신약개발연구 바이오사업부의 분리를 통해 주력사업인 모터, 제어기, 감속기와 이를 통합한 3-in-1 솔루션 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2021년 6월28일 분할기일로 하여 회사의 주주가 분할신주 배정기준일 현재의 지분율에 비례하여 인적분할신설회사의 주식을 배정받는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분할하였습니다.

분할 신설된 주식회사 에이엔제이사이언스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사업의 목적 생명공학 관련 기술 및 제품의 제조 등
본 점 소 재 지 대구광역시 동구 첨복로 80, 2층 215-1,2 216-1,2,4호 랜탈랩
(동내동, 신약개발지원센터)
공 고 방 법 대구광역시에 소재하는 일간 대구일보
발행할 주식의 총수 5,000,000주
1주의 금액 500원
분할시 발행주식 총수 1,000,000주(보통주)
분할시 종류주식 현황 해당없음

 

4. 주주에 관한 사항 (기준일 : 24.01.30)

1)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

2) 5% 이상 주주의 주식소유현황

3) 소액주주현황

 

5. 사업의 내용

1) 사업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

용어 설명
액추에이터
(Actuator)
동력을 이용하여 기계를 동작시키는 구동 장치로 전기 모터 혹은 유압이나 공기압으로 작동하는 피스톤, 실린더 기구를 가리킵니다. 하지만, 액추이에터는 원하는 움직임을 구현하는 시스템적 의미를 가지며, 단순한 원운동만의 의미를 가진 모터보다 확장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터
(Motor)
전류가 흐르는 도체가 자기장 속에서 받는 힘을 이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역학적에너지로 바꾸는 장치입니다. 전원의 종류에 따라 직류모터와 교류모터로 분류되며, 교류모터는 다시 3상교류용과 단상교류용으로 구분됩니다.
EPT
(Electric Powertrain)
전기자동차에서의 Electric Powertrain은 자동차의 동력 시스템의 핵심인 엔진을 대체하는 동력발생장치입니다. 배터리에서 나오는 전기에너지를 모터(Motor)에서 기계적 회전에너지로 바꾸어 주고 이를 감속기(Reducer)를 통해 자동차의 운행에 적합한 회전속도와 토크로 변환하여 각각의 바퀴에 공급하여 주며 이러한 전체적인 에너지 전환을 제어기(Controller)를 통해서 최적으로 제어하도록 합니다.
제어기
(Controller)
제어기는 센서로부터 수신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모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모터를 제어합니다. 이를 위해 제어기는 모터의 상태를 파악하여 적절한 전압과 전류를 제공합니다. 또한, 모터의 회전자 자석과 전류 간의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모터의 회전을 유지하고 원하는 속도와 토크를 제공합니다.
CVVD
(Continuously Variable Valve Duration)
엔진의 흡기와 배기가 이뤄지는 관문인 밸브를 여닫는 시점과 깊이가엔진의 성능과 효율을 결정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동차 업계는 가변 밸브 제어 기술을 개발해왔습니다. 밸브의 여닫힘 시점을 제어하는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CVVT), 밸브의 개폐 깊이를 조절해 실린더 내 공기량을 제어하는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CVVL) 등이 대표적입니다. CVVD 기술은 밸브 듀레이션을 조절해 세 가지 엔진 사이클을 상황에 따라 모두 구현해 엔진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하는 기술입니다.
DCT
(Dual Clutch
Transmission)
모터 동작에 의해 자동으로 클러치 변속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7속용 DCT CA 모터 제품은 하나의 하우징에 두개의 모터를 적용하여 방열 특성을 향상시키고 사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입니다.
SBW
(Shift-By-Wire)
SBW는 운전중 운전자에 의해 생성된 변속 신호를 제어기로부터 받아서 모터 작동을 통해 변속기 레버를 운전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자체 제어기로 전류에 의한 모터 회전력을 발생시켜 감속기어를 통해 조작력을 증대시킵니다. 이러한 증대된 조작력을 파킹 시스템에 전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Disconnect Motor Disconnect Motor는 전기차의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 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기차의 AWD시스템은 주구동륜과 보조구동륜으로 구성됩니다. 후륜 기반의 NE EV에서는 후륜 모터가 주구동륜이고 보조구동륜인 전륜 모터는 선택 사항입니다. 이때 Disconnect Motor은 전륜 모터와 바퀴사이의 동력을 끊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MR Damper
(Magneto-Rheological Fluids Damper)
MR Damper는 외부 자기장의 변화에 따라 점도가 변하는 MR유체(Magneto-Rheological Fluids, 자기유변유체)의 물성화를 활용해서 차체에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합니다. 신속하고 정밀한 제어를 통해 매우 빠른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충격 흡수량이 좋아 승차감이 뛰어납니다. 차세대 현가장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e-TVTC
(Torque Vectoring by Twin Clutch)
전동화 액슬로 전/후륜 좌우 바퀴에 동력 전달 및 원활한 선회를 위한차동기어로써 내연기관, 전기차에 적용됩니다.
VOC (Volatile Organic
Compounds)
기체상의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총칭하며 대기오염물질로서 독성이 있을 수 있으며, 악취를 일으키고 지구온난화 원인 물질
일체형 모터 자동차 바퀴 안에 모터가 들어가서 직접 바퀴를 굴려주는 방식입니다. 제자리에서 차량 회전을 가능하게 하며, 각 바퀴마다 회전 수를 달리하는 등의 효율적인 운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구동 장치
(Powertrain)
엔진에서 발생한 회전 동력을 차량 주행 조건에 적합하게 변화시켜 구동 바퀴에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변속기
(Transmission)
변속기는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을 운전자의 목적에 따라 주행상황에 맞도록 필요한 회전력으로 바꾸어 구동계에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이장치는 자동차를 전진, 후진 및 동력 전달을 차단 가능하게 하며,변속방법에 따라 수동변속기, 자동변속기로 구분합니다.
하이브리드
(HEV)
'하이브리드(Hybrid)'는 우리말로 '혼합'이란 뜻이며, 자동차로는 두 가지 동력원을 함께 사용하는 차종의 통칭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HEV, Hybrid Electric Vehicle)는 기존의 내연 엔진과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모터를 동시에 장착해 기존 차량보다 연비가 높고 유해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차세대 자동차로, '친환경 자동차(Eco-friendly car)'라 불립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PHEV는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의 약자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일반 연료 엔진과 전기 모터라는 두 가지 구동 방식을 함께 적용한 하이브리드차(HEV)의 장점을 취하면서도, 배터리를 전기로 충전해 사용하는 전기차(EV)의 장점을 결합해 주행거리까지 늘린 효율적 친환경 차량입니다. 
전기차
(EV)
전기차는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하여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차량으로,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무공해차량입니다.
UAM
(Urban Air Mobility)
UAM은 도시 내에서의 공중 이동 수단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지상 교통 수단에 대안으로서, 전기식 수직 이착륙 비행기와 드론 기술을 결합하여 혁신적인 대중 이동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OTS
(Electro-Optical
Targeting System)
EOTS는 주로 군사 분야에서 사용되며, 항공기나 무기 시스템에 장착되어 타깃의 탐지, 추적 및 공격에활용됩니다.
IRST
(Infra-Red Search and Track)
항공기를 향해 접근하는 위협표적을 탐지 및 추적하고, 위협표적에 대한 추적정보를 제공하여 항공기 방어 기능을 수행하는 선진수준의 소형/경량 적외선 센서입니다.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기업에서 제품의 생산, 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해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공급망 관리’를 뜻합니다.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협동로봇
(Collaborative Robot)
산업용 로봇의 한 종류로 안전장치가 내장되어 작업자와 같은 공간에서 활용될 수 있는 로봇이며, 주로 6축의 직렬관절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사업의 개요

삼현은 1988년 9월 창업 이래 모터, 제어기, 감속기 제품과 이를 모듈화, 통합화한 3-in-1 제품 전문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자동차의 전장 부품, 무인화 방산, 지능형 로봇의 관절모터, 구동 시스템 등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모터는 원운동을 하는 단순한 '전동기'에 불과하지만, 3-in1 솔루션은 제어기와 감속기를 통한 정밀하게 움직임을 구현하는 '시스템'으로써 기능하며, 제품의 고정밀 동작을 수행하는 통합 솔루션 입니다. 자동차의 전장 부품부터, 로봇의 관절 모터, 방산 제품과 전기 자동차에서는 엔진 기능을 하는 e-Powertrain 및 바퀴 모듈 시스템으로 기능을 하는 일체형 모터가 구동시스템의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삼현은 모터, 감속기의 기구 및 정밀 제어가 가능한 제어기 '통합화(Integration)' 기술을 보유하여, 자동차와 방산, 로봇 등 다양한 산업에서 요구되는 3-in-1 통합 솔루션 제품을 설계 및 제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현의 주요 사업 부문인 자동차용 전장부품 산업은 연비의 효율, 내연 기관에서 친환경 자동차, 더 나아가 자율주행자동차의 전환 등 산업 변화의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대기업과 중견, 중소 부품업체가 전장 부품으로의 사업 전환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삼현은 국내 최초로 2014년 'DCT(Double Clutch Transmission) 모터', 그리고 2019년 세계 최초로 'CVVD(Continuously Variable Valve Duration)' 제품을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2020년 자율주행을 위한 전자식 변속 시스템 'SBW(Shift-By-Wire)', 2021년 전기자동차 전용 플랫폼 에 적용되는 Disconnect Motor, 2023년 전자식 현가장치인 MR Damper 등 자동차 산업용 전장 부품에 대한 수주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삼현의 자동차 전장 부품의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그룹 및 관련 협력사로, 최종 고객사는 현대자동차ㆍ기아자동차입니다.

삼현의 전장 부품은 비단 자동차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무인화 방산 산업에서도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인화 방산의 경우, 삼현은 전기식 수평 잭시스템, 구동모터 등 다양한 체계개발 및 수주 실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삼현의 무인화 방산 고객사는 한화그룹 등이 있습니다.

로봇 산업 부문에서 산업용 로봇과 협동 로봇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봇의 핵심 부품인 모터, 제어기 및 감속기는 고효율, 고정밀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삼현의 고효율, 고정밀 특성을 갖춘 모터, 제어기, 감속기와 이를 통합한 3-in-1 솔루션 제품은 로봇의 움직임을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구동 및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삼현은 로봇용 관절모터와 스마트 로봇 체어용 구동모터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삼현은 2023년 5월 J사 向 'SCR(Smart Chairt Robot)용 구동시스템 수주에 성공하여 신규 사업 확장의 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삼현은 모터, 제어기, 감속기와 이를 통합한 3-in-1 솔루션 기술 경쟁력 및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신규 시장인 전기선박, UAM(Urban Air Mobility), 전기 농기계, 전기 중장비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대응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 확장의 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6. 주요 제품 및 서비스

1) 주요 제품 등의 현황

2) 주요 제품

구분 설명
자동차 CVVD CVVD(Continuously Variable Valve Duration), 밸브가 열리고 닫히는 시간을 바꾸는 장치이며, 하이브리드 차량과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적용되는 제품입니다. 엔진의 상부 캠샤프트에 위치하고, 흡기 밸브를 통해 연료와 공기가 혼합된 기체를 실린더 내부로 유입 및 분사하는 시간을 조절하여 흡기-압축-폭발-배기의 행정 사이클에서 최적의 연소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엔진의 성능과 연비를 최적화하는 제품이며, 제어기가 캠 샤프트의 위치를 기억하고 학습하여 캠축의 회전량을 모터와 센서를 통해 정확하게 제어합니다. 
DCT 모터 동작에 의해 자동으로 클러치 변속 역할을 수행합니다.DCT(Dual Clutch Transmission) 제품은 하나의 하우징에 두개의 모터를 적용하여 방열 특성을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SBW SBW(Shift-By-Wire)는 운전 중 운전자에 의해 생성된 변속 신호를 제어기로부터 받아서 모터 작동을 통해 변속기 레버를 운전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자체 제어기로 전류에 의한 모터 회전력을 발생시켜 감속기어를 통해 조작력을 증대시킵니다. 이러한 증대된 조작력을 파킹 시스템에 전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틱형 변속기가 아닌, 버튼형, 조그셔틀형, 컬럼형 변속기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Disconnect
Motor
Disconnect Motor는 전기차의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 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기차의 AWD시스템은 주구동륜과 보조구동륜으로 구성됩니다. 후륜 기반의 전기차에서는 후륜 모터가 주구동륜이고 보조구동륜인 전륜 모터는 선택 사항입니다. 이때 Disconnect Motor 는 전륜 모터와 바퀴사이의 동력을 끊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MR Damper MR Damper는 외부 자기장의 변화에 따라 점도가 변하는MR유체(Magneto-Rheological Fluids, 자기유변유체)의 물성화를 활용해서 차체에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합니다. 신속하고 정밀한 제어를 통해 매우 빠른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충격 흡수량이 좋아 승차감이 뛰어납니다. 차세대 현가장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 방산 방산 스마트 방위산업이 요구하는 전동화의 요구에 대응하여 중. 장거리 대공 미사일 수평잭 시스템 / EOTS / IRST구성품 / 천마레이더 구동모터/광학용 열교환기 / 무인수색차량 / 다목적 무인차량 / 무인 잠수정 등의 추진모터와 제어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연구소 자동차, 방산, 로봇 산업 등의 전동화 부문의 기술용역(개발, 시제품)과 시험용역을 통한R&D사업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료. 삼현 - 자동차 산업 주요 제품
자료. 삼현 - 조선 산업 전기선박 주요부품
자료. 삼현 - 로봇 산업 협업로봇용 관절 모듈 주요부품
자료. 삼현 - 방위 산업 주요부품
자료. 삼현 - 항공 산업 UAM 주요부품

 

7. 매출 및 수주상황

1) 매출실적

2) 주요매출처

3) 수주 상황

수주잔고에 대한 상세 내용은 거래 상대방과의 영업과 관련된 기밀 또는 고객사의 신규 프로젝트 등 비공개 사항으로 관련 내용을 공시할 경우 거래 상대방의 영업에 현저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8. 원재료 및 생산설비

1) 원재료 매입현황

2) 원재료 가격변동추이

3) 주요 매입처

4)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5) 생산설비

6) 생산설비 투자계획

IPO준비를 진행 중이거나 신규 상장한 기업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이며,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