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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신규상장 IPO] 에이피알(APR Co., Ltd.)

LeejiiLab 2024. 1. 13.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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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신규상장 IPO기업 에이피알 주식회사(APR Co., Ltd.)에 대해 알아보자.

2024년 신규상장 IPO 에이피알

 

기타 화학제품 제조업 - 에이피알 -

에이피알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테크기업이 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6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패션(널디), 엔터테인먼트(포토그레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업부문 브랜드명 제품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메디큐브 기초 화장품, 뷰티디바이스(피부미용기기)
에이프릴스킨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포맨트 향수 및 생활 용품
글램디바이오 다이어트 보조제, 식사대용식
패션 널디 캐주얼 의류, 가방 및 신발
엔터테인먼트 포토그레이 포토부스

 

1. 예비심사청구 및 회사개요

1) 예비심사청구 개요

    ▶ 심사청구일 : 2023.09.22.

     상장(예정) 주식수 0

     공모(예정) 주식수 0

     상장주선인 : 신한투자증권 주식회사,하나증권주식회사

     감사인 : 안진회계법인

    ▶ 상장일(매매개시일) : 2024년 2월 27일(예정)    ---------------------------------------- 2024년 2월 19일 작성됨

2) 회사 개요

회사명 [유가증권] 에이피알 회사영문명 APR Co., Ltd.
설립일 2014. 10. 10. 국적 대한민국
대표이사 김병훈 대표전화  
종업원수 - 홈페이지 https://www.apr-in.com/
업종 기타 화학제품 제조업 기업구분 일반
주요제품 화장품, 피부미용기기 등
본점소재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36층(신천동, 롯데월드타워앤드롯데월드몰)
결산월 12월 주당액면가 - 원
매출액(수익) 398,593 (백만원) 법인세차감전계속사업이익 36,052 (백만원)
순이익 27,292 (백만원) 자기자본 100,235 (백만원)
최대주주 김병훈 최대주주 지분율 35 %

 

2. 공모 일정 및 내용

1) 공모개요

공모 개요

  • 모집(매출)가액, 모집(매출)총액, 인수금액 및 인수대가는 대표주관회사, 공동주관회사와 발행회사가 협의하여 제시한 희망공모가액인 147,000원~200,000원 중 최저가액인 147,000원 기준입니다. 참고목적으로 희망공모가액 최고가액인 200,000원 기준 금번 공모의 모집(매출)총액은 75,800,000,000원입니다.
  • 우리사주조합 청약일 : 2024년 02월 01일
  • 일반 / 기관 청약자 청약일: 2024년 02월 01일 ~ 02일 (2일간)

2) 공모방법

<일반공모>

일반공모

<청약대상자 유형별 공모대상 주식수>

청약대상자 유형별 공모대상 주식수

3) 수요예측 공고 및 수요예측 실시

구분 내용
공고 일시 2024년 01월 22일(월)
기업 IR 2024년 01월 08일(월) ~ 01월 23일(화)
수요예측 일시
국내 : 2024년 01월 22일(월) ~ 01월 26일(금)
해외 : 2024년 01월 22일(월) ~ 01월 26일(금)
공모가액 확정공고 2024년 01월 31일(수)
  • 수요예측 안내공고는 2024년 01월 22일 대표주관회사인 신한투자증권㈜의 홈페이지(www.shinhansec.com)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합니다.
  • 수요예측 마감시간은 한국시간 기준 2024년 01월 26일 오후 5시입니다. 수요예측 마감시각 이후에는 수요예측 참여, 정정 및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접수마감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보유지분의 상장 후 의무보유 기간 연장(보호예수)

상장예정주식 수 7,584,378주 중 약 36.85% 해당하는 2,794,511주는 상장 직후유통가능물량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의 경우 상장일로부터 매도가 가능하므로 해당물량의 매각으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최대주주 등 계속보유의무자의 의무보유기간, 우리사주조합의 의무예탁기간, 자발적 의무보유자의 의무보유 확약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추가적인 물량출회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에이피알의 상장후 시점별 유통가능물량은 상장일 1개월 후 48.37%, 상장일2개월 후 60.05%, 상장일 6개월 후 66.43%, 상장일1년 후 67.43% 입니다.

에이피알 상장 후 의무보유물량

금번 공모 예정 주식을 포함하여 에이피알의 상장예정주식수(보통주) 7,584,378주 중 최대주주인 김병훈 대표이사가 보유한 2,484,854주를 포함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보유한 2,591,024주 중 120,830주는 6개월 간, 2,470,194주는 2년 6개월간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에 의거 상장일로부터 의무보유 됩니다.

이와 더불어, 상장예비심사 신청일 전 1년 이내에 에이피알이 3자배정 방식으로 발행한 주식을 취득한자인 에스제이관광벤처조합제3호, NH-수인베스트먼트 혁신성장 M&A 투자조합, 중소기업은행, 주식회사 씨제이이이엔엠이 보유한 주식 90,170주(공모 후 1.19%) 및 상장예비심사 신청일 전 1년 이내에 최대주주등이 소유하는 주식등을 취득한 자인 레이크우드파트너스블라인드1호조합, IMM GLOBAL VENTURE OPPORTUNITY FUND.LP, 주식회사 유정인베스트먼트, 씨제이대한통운 주식회사, 하나증권 주식회사, 개인주주 11인이 보유한 해당 취득분 272,665주(공모 후 3.60%)는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27조 제1항에 의거 의무보유되며, 한국거래소가 불가피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각이 제한됩니다.

또한 에이피알은 상장 이후 급격한 주가 변동 등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형성하여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의무보유 대상자가 아닌 기타 주주 58인과 보유주식 일부에 대하여 자발적 의무보유를 합의하였습니다. 해당 주주들이 보유한 주식 중 874,272주(공모 후 11.53%)는 상장일로부터 1개월간, 885,936주(공모 후 11.68%)는 상장일로부터 2개월간 의무보유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금번 공모시 우리사주조합이 취득 예정인 75,800주(공모 후 1.00%)는 한국증권금융에 예탁되어 상장 후 1년간 매각이 제한됩니다. 단, 우리사주조합에 배정된 주식수는 청약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주요 연혁

일자 내용
2017.06.07 주식회사 셀트루먼트 흡수합병
2019.10.28 주식회사 에이위즈 흡수합병
2020.03.02 주식회사 포토그레이오리진 흡수합병
2021.07.05 주식회사 에이피알패션 흡수합병

 

4. 주주에 관한 사항 (기준일 : 24.01.11)

1)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

2) 5% 이상 주주의 주식소유현황

5% 이상 주주의 주식소유현황

3) 소액주주현황

기준일 2024년 9월 30일 소액주주현황

 

5. 사업의 내용

1) 사업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 정리

용어 해설
책임판매업체 취급하는 화장품의 품질 및 안전 등을 관리하면서 이를 유통ㆍ판매하거나 수입대행형 거래를 목적으로 알선ㆍ수여하는 영업을 하는 업체를 의미
해외총판업체 생산자ㆍ수입사로부터 물품을 한번에 받아 각 지역의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업체
3PL
(Third Part Logistics)
제3자 물류 대행. 생산단계부터 소비 단계까지 진행되는 물류활동을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것을 의미
D2C
(Direct to Consumer)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유통 단계를 제거하고 온라인몰 등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
B2B
(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거래.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서비스나 물품을 판매하는 형태의 거래를 의미
H&B스토어
(Health & Beauty Store)
다양한 브랜드의 뷰티 상품 등을 취급하는 매장
플래그십 스토어
(Flagship Store)
브랜드의 주력이 되는 매장으로, 해당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유의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음.
고주파
(RF, RadioFrequency)
고주파(RF)는 파장 0.1mm 이상의 범위, 즉 진동수 3 THz이하의 전자기임. 고주파 피부 미용시스템은 피부에 RF를 인가하여 인체의 표피가 아닌 심부열을 발생시켜 세포분열을 활발하게 만들어 혈액순환 개선 및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를 보임
집속초음파
(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고강도(집속 영역 강도 1000 W/㎠ 이상)의 초음파를 한 초점에 집속 하여 특정부위에 열을 가하는 방식임. HIFU 미용시스템은 초음파에너지를 사용하여 피부 깊은 층을 가열하여 주름, 처진피부, 이중턱 등 다양한 미용 문제를 치료하는데 사용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주문자위탁생산. 주문자의 의뢰에 따라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할 상품을 제작
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자 개발생산. 주문자가 제조업체에 제품의 생산을 위탁하면 제조업체는 이 제품을 개발·생산하여 주문자에게 납품하고, 주문업체는 제품을 유통·판매하는 형태
C/S 고객만족. 자사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을 위한 관련 업무를 의미
침습(invasive)/
비침습(noninvasive) 시술
침습 시술은 피부 절개를 통한 외과적 시술 등을 의미하며, 비침습(non-invasive)시술은 대표적으로 레이저 기기를 이용한 시술과 고주파, 초음파 기기와 같은 리프팅 기기를 활용한 시술과 같이 피부 절개가 없는 시술 등을 의미

2) 사업 영역

에이피알의 사명인 APR(에이피알)은 Advance People's Real life의 약자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테크기업이 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4년 설립 이후 고객 가치 확대를 위해 브랜드 및 사업 영역을 확대했고, 현재는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6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디큐브는 '뷰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클리닉 뷰티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사업 목표로  뷰티 디바이스 라인인 AGE-R(에이지알)을 출시하고,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을 보유하여 디바이스와 화장품 간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3) 사업 영역별 브랜드 및 특성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어 글로벌 시장으로 저변을 넓히고 있습니다.

첫째, 뷰티 브랜드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신뢰도 높은 더마스킨케어 브랜드 '메디큐브'가 있으며, 최근에는 메디큐브 AGE-R(에이지알)이라는 뷰티디바이스 사업을 국내와 글로벌시장을 통해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포맨트' 와 저자극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프릴스킨', 그리고 다이어트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글램디바이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둘째, 자아, 자유, 정체성을 표방하는 아시아 대표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정체성과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널디만의 컬러와 디자인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셋째,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소비자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의 브랜드 모두 특정 제품이 아닌 '브랜드' 자체로 인식되어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재구매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구분 브랜드 주요 타겟 목표 시장 및 그 특성
뷰티

피부미용기기
메디큐브 10~50대
남녀
- 클리닉의 효과를 집으로 갖고 오면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뷰티디바이스
 (AGE-R '에이지알') 런칭
- 피부 고민이 있는 10 ~ 50대 남녀가 메인타겟임

- 피부고민 해결 및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노력함 
- 유행에 따라 변하는 트렌디한 제품보다는 자신의 가치기준에 따라 브랜드를 선택함 
-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중요하게 생각함
에이프릴스킨 10~30대
여성
- 트렌드에 민감하고, SNS를 애용하는 10 ~ 30대 여성이 메인 타겟임
- 해당 연령대의 여성들 중 SNS를 애용함
-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는 제품들을 먼저 사용해보고자 하는 모험심과 트렌드세터로서의 욕구가 높음

- 감각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과 그러한 제품에 대한 호감 및 호기심이 많음
포맨트 20~30대
남녀
-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 20 ~ 30대 남녀가 메인 타겟임
- 내면의 고유한 매력이 온전히 표현되기를 원함
- 자신만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어필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음
글램디바이오 10~30대
여성
-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생활 자체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자 하는 10 ~ 30대 여성들이 메인 타겟임
-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한 바디라인을 가지면서 건강도 지키고 싶어함
- 생활습관 자체를 건강하게 바꾸어 일상생활을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욕구가 높음
- 지나친 식단 조절 등에 대한 스트레스로 다이어트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것에 대한 우려를 갖고 있음
패션 널디 10~30대
남녀
-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고자 하는 10 ~ 30대 남녀가 메인 타겟임
- 남의 시선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기를 원함
-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아이덴티티를 표출하고 싶은 욕구가 강함
- 베이직한 디자인, 오버핏의 실루엣, 비비드한 컬러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호함
엔터테인먼트 포토그레이 10~40대
남녀
- 오프라인 포토부스 및 스튜디오 운영
- 포토부스만의 차별화된 하드웨어와 독자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창업자들에게 최고의 수익성과 안정적인 운영을, 고객님께는 최고의 추억을 제공하는 가맹사업

4) 핵심 경쟁력

메디큐브는 뷰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클리닉 뷰티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사업 목표로 뷰티 디바이스 라인인 'AGE-R(에이지알)'을 론칭하며, 2023년 11월 누적 기준 국내 및 해외에서 약 160만대가 판매되면서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국내기준 2021년 3월 더마EMS샷 출시, 2022년 2월과 3월, 8월에 각각 'ATS에어샷', '유쎄라딥샷', 물광효과 디바이스 '부스터힐러'를 출시하였고, 2023년 3월 눈가볼륨케어 디바이스 '아이샷'을 신규로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기존 버전에 업그레이드 버전인 '부스터프로'와 바디 탄력 디바이스 '에이지알 석션 바디샷'을 출시하면서 기존 페이스 중심에서 바디로 그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향후 디바이스의 추가적인 출시를 통해 기존 페이셜 라인업을 강화하고, 바디케어 디바이스까지 영역을 확대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에이피알은 2022년 9월 디바이스 연구개발 회사 '주식회사 에이디씨(ADC Co., Ltd)'를 설립하였으며, 뷰티 디바이스 생산 전문 기업 ㈜에이피알팩토리를 자회사로 설립하여 올해 7월 준공을 완료하였습니다. 홈 뷰티 디바이스의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기술 자산을 내재화하여 뷰티 디바이스의 기획부터 개발, 생산, 물류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밸류체인 내재화' 를 통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한 홈 뷰티 디바이스 제품을 자체적으로 공급하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에이피알은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디큐브는 피부 고민별로 화장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약 300종의 제품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의 피부 고민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장품과 디바이스의 결합 판매와 함께, 화장품으로 유입된 고객이 뷰티 디바이스를 구매하거나 또는 뷰티 디바이스로 유입된 고객이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과 같은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로도 약 5년간 D2C(Direct to consumer)형태로 운영해 오면서, 뛰어난 디지털 마케팅역량으로 여러 국가에서 영업이익을 내면서 안정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해 왔습니다. 에이피알이 직접 해외사업을 운영하여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고객data를 확보하여 데이터 기반의 타켓 광고 서비스를 운영  할수 있으며, 판매수수료 비중을 절감을 통해 유통 비용을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를통해 2023년 11월 기준으로 글로벌 D2C 회원수는 17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지난해에는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6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 후, 해외에서서 큰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여러 국가들 가운데서도 최근 뷰티의 선진시장인 미국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여기에 홍콩,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가별 맞춤 전략 설정과 신규 시장 개척으로 해외 부분 매출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주요 제품 및 서비스

1)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주요 제품등의 현황

 

2) 주요 제품의 가격변동 추이

가) 화장품 사업부

화장품의 가격은 화장품을 구성하는 성분의 원가변동,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뷰티 소품 아이템 추가구성, 연구개발 인건비 상승, 제조사 변경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피부 컨디션에 따라 계절의 영향을 받는 화장품 특성상 피부 컨디션별로 시즌에 알맞는 화장품을 제공해야하며 계절별로 다양한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함에 따라 가격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에이피알의 화장품 매출 단가는 고객사와 체결한 제품공급계약에 따라 정해져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매출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 변동 추이를 산정하기 어렵습니다.

나) 뷰티디바이스 사업부

에이피알이 출시하는 뷰티디바이스의 가격은 부품 가격 인상 및 반도체 수급 이슈(공급망 차질 등), 품질 개선, 부자재 사양 변경으로 인한 원재료 가격 변동, 시장 경쟁상황, 브랜드 프로모션 등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제품에 대한 판매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가격은 자사몰 일반할인가 기준입니다.)

품목 2023년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문 에이지알 더마 EMS 샷 275,000원
에이지알 유쎄라 딥 샷 300,000원
에이지알 ATS 에어샷 239,000원
에이지알 부스터힐러 251,000원
에이지알 아이샷 294,000원
에이지알 바디샷 419,000원
에이지알 부스터프로 395,000원

다) 패션 사업부

에이피알 패션 사업부 제품의 가격은 원부자재 시세 및 발주수량에 따른 공임의 영향을 받으며, 부수적으로 판매처별 위탁수수료 고려상황 및 바이어의 사입여부에 따라 변동 됩니다. 또한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 의류제품 특성상 정기 및 수시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함에 따라 가격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7. 매출 및 수주상황

1) 매출실적

매출실적

2) 주요매출처

에이피알은 온라인몰 위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으며,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주요 채널의 매출액 및 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매출처

3) 수주 상황

회사의 제품은 대부분 온라인 자사몰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며,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필요 시 단기로 발주하고 매장으로 직접 배송된 제품이 매장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형태로서 수주의 성격을 띠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 수주 현황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8. 원재료 및 생산설비

1) 원재료 매입현황

에이피알은 완제품을 매입하는 형태이기에 원재료의 가격변동 확인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원재료 가격 변동발생시 외주업체와 협의를 통해 완제품 가격에 반영됩니다.

원재료 매입현황

2) 원재료 가격변동추이

화장품 및 의류 매입 가격은 신제품 출시, 리뉴얼, 재료비 상승, 생산수량에 따른 단가 협상 등의 환경적 요인들에 의해 가격이 상시 변동 할 수 있습니다.

3) 생산실적 및 가동율

가) 화장품 사업부

에이피알의 화장품 사업부는 자체 생산설비 없이 모든 제품의 생산은 외주 생산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에이피알 제품은 국내 주요 외주 생산업체인 ㈜노디너리, 코스맥스(주), (주)엔코스 등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나) 뷰티디바이스 사업부

뷰티디바이스 생산능력

에이피알팩토리의 일일 평균 근무시간은 8시간이며, 한달 평균 근무일수 20일, 1일 조업시간 8시간, 생산라인 수 16개 기준으로 산출하였습니다.

4) 생산설비 현황

에이피알의 뷰티디바이스 사업부는 제품의 기획부터 개발, 생산, 판매 등 전 과정을 내재화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뷰티디바이스 생산능력을 갖추어 안정적인 디바이스 공급망 확보 및 향후 디바이스 수요 증가에 원활하게 대응하고자, 홈 뷰티 디바이스 생산 전담 자회사인 ㈜에이피알팩토리를 2023년 7월 준공하였으며, 2023년 10월부터 신제품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유형자산

5) 최근 3사업년도 중 생산설비 변동사항

최근 3사업연도 생산설비 변동

6) 설비 신설 및 매입 계획

신규 설비 및 매입 계획

 

9. 경영상의 주계약

1) 화장품 R&D 역량 강화

에이피알은 화장품 R&D 역량 강화를 위해 코스메틱 ODM 기업 노디너리의 지분 취득 계약을 체결하였고,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1. 계약 상대방 주식회사 노디너리
2. 계약의 목적 R&D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
3. 계약 내용 노디너리 발행 신주 4,000주
총 발행 주식의 16.7% 취득
4. 계약 체결 시기 및 계약 기간 2021년 7월 16일
5. 계약 금액 및 대금 수수 방법 계약 금액 10억원
지분취득 대금은 전액 현금으로 지급

2) 디바이스 역량 강화

에이피알은 디바이스 역량 강화를 위해 ㈜에이피알팩토리의 지분 취득 계약을 체결하였고,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1. 계약 상대방 ㈜에이피알팩토리
2. 계약의 목적 뷰티 디바이스 자체 생산을 위한 전략적 투자
3. 계약 내용

외부지분 전부 인수
총 발행 주식의 100% 취득
4. 계약 체결 시기 및 계약 기간 2023년 04월 11일
5. 계약 금액 및 대금 수수 방법 66,000,000원
지분취득 대금은 전액 현금으로 지급

 

IPO준비를 진행 중이거나 신규 상장한 기업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이며,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