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2024년 IPO

[2024년 신규상장 IPO] 이닉스(INICS Corporation)

LeejiiLab 2024. 1. 17.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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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신규상장 IPO기업 이닉스 주식회사(INICS Corporation)에 대해 알아보자.

2024년 신규상장 IPO 이닉스

 

자동차 신품 부품 제조업 - 이닉스 -

이닉스전기자동차 이차전지 부품 전문업체로, 전기차용 배터리의 유형 중 파우치 배터리의 효율과 수명을 증진시키고, 배터리의 안전성을 보완하여 결과적으로 전기자동차의 안전성을 높이는 부품을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1. 예비심사청구 및 회사개요

1) 예비심사청구 개요

    ▶ 심사청구일 : 2023.06.20.

     상장(예정) 주식수 : 8,060,000

     공모(예정) 주식수 : 2,000,000

     상장주선인 : 삼성증권㈜

     감사인 : 한영회계법인

2) 회사 개요

회사명 [코스닥] 이닉스 회사영문명 INICS Corporation
설립일 1984. 05. 07. 국적 대한민국
대표이사 강동호 대표전화  
종업원수 174 홈페이지 https://www.inics.kr/
업종 자동차 신품 부품 제조업 기업구분 이노비즈&벤처
주요제품 2차전지용 배터리셀 패드 등
본점소재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191번길 16
결산월 12월 주당액면가 500 원
매출액(수익) 111,517 (백만원) 법인세차감전계속사업이익 13,814 (백만원)
순이익 11,563 (백만원) 자기자본 70,734 (백만원)
최대주주 강동호 최대주주 지분율 93 %

 

2. 공모 일정 및 내용

1) 공모개요

공모 개요

  • 모집가액, 모집총액, 인수금액 및 인수대가는 대표주관회사와 발행회사가 협의하여 제시한 희망공모가액인 9,200원 ~ 11,000원중 최저가액인 9,200원 기준입니다.
  • 우리사주조합 청약일 : 2024년 1월 23일
  • 일반 / 기관 청약자 청약일: 2024년 1월 23일 ~ 2024년 1월 24일 (2일간)

2) 공모방법

<일반공모>

일반공모

<청약대상자 유형별 공모대상 주식수>

청약대상자 유형별 공모대상 주식수

3) 수요예측 공고 및 수요예측 실시

구분 내용
공고 일시 2024년 1월 11일
기업 IR 2024년 1월 4일 ~ 2024년 1월 17일
수요예측 일시 2024년 1월 11일 ~ 2024년 1월 17일
공모가액 확정공고 2024년 1월 19일
  • 수요예측 안내공고는 2024년 1월 11일 대표주관회사인 삼성증권㈜의 홈페이지(http://www.samsungpop.com)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합니다.
  • 수요예측 마감시각은 한국시간 기준 2024년 1월 17일 17:00 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예측 마감시각 이후에는 수요예측 참여, 정정 및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접수 마감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보유지분의 상장 후 의무보유 기간 연장(보호예수)

상장예정주식수 9,090,000주의 약 31.35%에 해당하는 2,850,000주는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의 경우 상장일로부터 매도가 가능하므로 해당 물량의 매각으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최대주주 등 계속보유의무자의 의무보유기간, 우리사주조합의 의무예탁기간, 상장주선인의 매각제한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추가적인 물량출회로 인하여 주식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께서는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닉스 상장 후 의무보유물량

금번 공모 및 상장주선인 의무인수 주식 등을 포함한 이닉스의 상장예정주식수 9,090,000주 중 6,240,000주(공모 후 지분율 68.65%)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26조 및 제13조, 「근로복지기본법」 제43조에 의거하여 상장 후 매각이 제한될 예정이며, 대표주관회사에게 상장일로부터 3개월 이후부터 18개월 이내에 행사 가능한 신주인수권 90,000주가 존재합니다.

이닉스의 최대주주인 강동호 대표이사가 보유한 5,571,000주(공모 후 지분율 61.29%) 및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자가 보유한 429,000주(공모 후 지분율 4.72%) 최대주주등이 소유한 주식을 합한 6,000,000주(공모 후 지분율 66.01%)는 「코스닥시장상장규정」제26조1항제1호에 의거하여 상장일로부터 6개월간 의무보유되나, 동규정 제26조 제1항 제7호에 의거하여 한국거래소와의 협의 하에 자발적으로 의무보유기간을 12개월 추가하여, 상장일로부터 총 18개월 간 매각이 제한됩니다.

이닉스의 우리사주조합원 중 최대주주 등에 해당하지 않는 조합원이 소유한 150,000주(공모 후 지분율 1.65%)에 대해서는 「근로복지기본법」 제43조 제2항 2호에 따른 의무예탁기간 1년이 설정되어 예탁일(상장일과 동일)로부터 1년간 한국증권금융에 의무예탁됩니다.

금번 공모 시 「코스닥시장 상장규정」제13조제5항제1호에 의해 상장주선인 삼성증권㈜는 모집ㆍ매출하는  주식의 100분의 3에 해당하는 90,000주(취득금액이 10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10억원에 해당하는 수량)을 모집ㆍ매출하는 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취득하여 3개월간 의무보유합니다.

또한 이닉스는 금번 공모 시 「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 제10조의2에 따라 기업공개를 위한 대표주관업무 수행의 보상으로 이닉스로부터 신주를 취득할 수 있는 권리(이하 "신주인수권")를 대표주관회사가 취득할 수 있도록 해당 신주인수권 90,000주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해당 규정에 따라 대표주관회사가 금번 공모 시 취득하는 신주인수권의 행사가능주식수는 90,000주로, 행사가격은 확정공모가액이며,상장일로부터 3개월 이후 18개월 이내에 행사 가능합니다.

3. 회사의 주요 연혁

일시 구분 내용
1984.05 법인설립 ㈜정호실업 법인 설립
1987.07 주식병합 주당 1,000원 → 주당 5,000원
1992.12 유상증자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 자본금 5천만원 증자
1993.11 지점설치 양산 공장 신설
1998.03 수상내역 재정경제부 납세자의 날 표창
1998.12 유상증자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 자본금 1억원 증자
2001.01 대표이사 변경 대표이사: 강호정 → 강호정, 강동호 
2001.04 지점설치 대전 공장 신설
2002.03 수상내역 재정경제부 납세자의 날 표창
2003.01 사업장 신축 이전 재송동 사옥 신축 이전
2004.03 수상내역 국세청 모범성실납세자 지정
2005.03 수상내역 대한민국 산업포장 납세자의 날 수상
2006.06 액면분할 주당 5,000원 → 주당 500원
2006.06 유상증자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 자본금 2억원 증자
2006.12 수상내역 부산 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선정
2007.11 수상내역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수혜기업 선정
2010.09 지점설치 구미지점 설치
2011.06 수상내역 지역복지 환경조성 기여 표창
2012.11 지점설치 진영공장 설치
2013.01 사명변경 (주)이닉스정호로 변경
2014.05 지점설치 아산공장 설치
2014.12 수상내역 부산광역시 전략산업(융합부품소재산업) 선도기업 선정
2015.01 시스템 설립 Smart Oracle ERP System 구축
2016.09 수상내역 제8회 부산 광역시 사회공헌장 수상
2016.12 인증내역 ISO 9001/ISO 1400 인증 획득
2017.04 수상내역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산정
2018.01 지점폐지 대전지점 폐지
2018.01 지점폐지 구미지점 폐지
2018.08 공장신축 아산 공장 신축 이전
2019.04 유상증자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 자본금 1억원 증자
2019.06 시스템 설립 MES(제조실행시스템) 구축
2019.12 인증내역 아산공장 ISO 14001:2015 인증 획득
2021.01 인증내역 아산공장 IATF 16949 인증 획득
2021.09 수상내역 벤처기업 선정
2021.11 수상내역 이노비즈 선정
2022.02 인증내역 진영공장 IATF 16949 인증 획득
2022.03 사명변경 (주)이닉스로 사명 변경
2022.04 유상증자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 자본금 25억원 증자
2022.04 지점폐지 양산지점 폐지
2022.06 대표이사 변경 강동호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
(강호정 전 대표이사 작고, 2022년 6월 25일)
2022.07 지점설치 구미공장 설치
2022.11 지점폐지 구미공장 폐지
2022.12 공장신축 아산 2공장 신축 및 아산 1공장 증축
2023.02 해외법인설립 미국법인(Inics Battery Solution Corp) 설립
2023.05 지점설치 부산공장 신설
2023.05 연구소 설치 기업부설연구소 설치
2023.06 인증내역 김해공장 ISO 14001:2015 인증 획득
2023.06 수상내역 모범중소기업인(제조) 은탑산업훈장
2023.06 기타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신청서 제출
2023.07 해외법인설립 인도네시아 법인 (PT INICS Battery Solutions) 설립
2023.09 인증내역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확인서
2023.10 기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서
2023.11 기타 매출액 천억 돌파 벤처천억 기업 달성
2023.12 기타 코스닥시장 상장 공모를 위한 증권신고서 제출

 

4. 주주에 관한 사항 (기준일 : 24.01.03)

1)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

2) 5% 이상 주주의 주식소유현황

5% 이상 주주의 주식소유현황

 

5. 사업의 내용

1) 사업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

용어 설명
에너지 저장소
(Energy Storage System, ESS)
에너지 저장 체계(ESS, Energy Storage System)는 에너지를 저장하였다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체계를 지칭함. 스마트 그리드의 구성체계로서 태양광 발전을 포함한 신재생 에너지를 활성화함에 있어 전력 소비 주체도 전력 생산자의 역할을 가능케 하는 전력 저장 기술.
순수전기자동차
(Battery Electric Vehicle, BEV)
HEV(Hybrid Electric Vehicle)나 PHEV(Plug-in HEV)와 같이 주행상황에 따라 연료와 전기를 조합하는 등 일부는 기존의 엔진과 연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순수하게 2차전지 또는 배터리의 전기만을 이용하여 주행하는 자동차.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자동차
(Plug-in Hybrid EV, PHEV)
배터리가 외부 충전기로부터 케이블을 통해 충전될 수도 있으며 내부적인 내연기관으로부터의 에너지로도 충전될 수 있는 자동차.
운모
(Mica)
알루미나 실리케이트가 주성분인 광물의 한 종류. 내화성능이 주 특징
(Anti-Fire Fabric, AFF) 내화 소재중 하나로 전기자동차의 열폭주(Thermal Propagation)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소재 중의 하나.
배터리 셀
(Cell)
파우치 배터리 형태의 가장 작은 단위. 낱개의 배터리를 뜻함.
배터리 모듈
(Module)
다수의 셀이 모여 하나의 모듈을 완성함. 두번째 배터리 단위.
배터리 팩
(Pack)
다수의 모듈을 모아 차 하부에 들어가는 전체 배터리 시스템을 뜻함.
압출반발력
(CFD)
면압패드에 누르는 압력을 가했을 때 원상태로 복귀하려는 힘.
Cathode
(양극)
방전시 리듐 이온이 전자를 받아 환원되는 전극.
Anode
(음극)
방전시 리듐 이온이 전자를 방출해 산화되는 전극.
전해액
(Electrolyte)
양극, 음극의 전기화학 반응이 원활하도록 리듐 이온의 이동이 일어나게 하는 매개체.
분리막
(Separator)
양극, 음극의 전기적 단락 방지를 위한 격리막.
배터리 케이스
(Case)
전지 구성 요소를 보호하고 있는 외장재(각형, 원통형, 파우치 형).
CKD Complete Knock Down의 약자로 반조립제품을 말한다. 부품들을 그대로 수출해서 목적지에서 조립되어 완성품으로 판매되는 방식.
내마모성 마찰에도 닳지 아니하고 잘 견디는 성질.
내화학성 물질이 화학적 물질이나 처리에 견디는 정도. 화학 반응이 일어나려는 정도를 반응속도로 나눈 값. 외관, 크기, 기계적 성질의 변화 따위에 따라 평가됨.
최대 압축률 외력증가에도 불구하고 더이상 면압패드가 압축되지 않을 때의 압축률.
면압
(Reaction Force)
배터리 모듈 내에서 가해지는 힘의 반발력으로서 배터리 셀의 본방에 가해지는 웅력.
복원율
(Recovery)
면압패드에 외력을 가했다가 해제했을 때의 두께와 외력을 가하기 전의 두께의 비율. 즉 원 상태로 돌아가는 힘.
열폭주
(Thermal Runaway)
온도 변화가 그 온도 변화를 더욱 가속시키는 방향으로 서로 작용하여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내에서 화재를 일으키는 요인.
Thermal Runaway Barrier
(TRB)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스템 내의 열폭주 현상을 저지시키기 위한 방어막. 현재 정부들의 규제로 화재 발생시로부터 탑승자가 탈출하기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화두되고 있는 방법 및 소재.
EPDM
(Ethylene-Propylene Diene Monomer)
유용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특징으로 대부분의 패킹이나 씰링 작업에서 쓰이는 합성고무 소재.
NVH
(Noise, Vibration, Harshness)
자동차 내에서 승객이 느끼는 소음, 떨림 등을 지칭하는 용어로 예측하지 못하는 소음 및 불편을 느끼게 하는 요소들과 탑승자가 예상할 수 있는 소음을 얼마나 감소시키는가에 대한 이슈를 지칭함.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자동차 ‘OEM’사라고도 하며 이닉스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OEM사인 현대모비스가 주 고객사로 있음.

2) 주요 사업

이닉스는 전기자동차 이차전지 부품 전문업체로, 전기차용 배터리의 유형 중 파우치 배터리의 효율과 수명을 증진시키고, 배터리의 안전성을 보완하여 결과적으로 전기자동차의 안전성을 높이는 부품을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1982년설립되어 차량 및 산업용 제품을 현대자동차와 다수 관련 협력사에 납품해왔으며, 이후 2016년 차량용 이차전지 시장의 도래에 따라 이차전지 Safety Solution업체로 탈바꿈하여 배터리의 안정성에 기여하는 배터리셀 패드와 내화격벽을 현대 모비스, SK On, 그리고 관련 협력사들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완성차 업체중에는 폭스바겐(Volkswagen),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포드(Ford), 스텔란티스(Stellantis) 등이 이닉스가 개발 및 양산하는 전기차 배터리셀 패드와 내화격벽을 채택하였으며, 직접 고객사로는 현대모비스, H그린파워, SK On의 계열사인 SKBA(SK Battery America)를 통해 이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자체적인 제품의 성능 시험 역량과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품질기준에 준하는 제조공정까지 갖추었습니다. 또한 이닉스는 폭스바겐을 완성차제조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독일자동차협회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공정 기준과 품질 환경을 구축하여 SKBA를 통하여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본격적으로 우수한 제조업체로서 배터리 생산관련 대규모 사업을 수주 및 공급 중이며 지속성장이 가능한 전기차 부품 제조기업으로 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닉스의 개발능력, 대응능력, 우수한 품질은 고객사로부터 좋은 평판을 받아 신규 수주확보라는 선순환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미국의 IRA 법안에 따라 미국 내의 전기자동차 생산 시설과 배터리 생산시설에 관한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닉스는 이러한 전방시장과 고객사의 성장세와 발맞추어 미국으로 진출하기 위해 미국 내 알라바마주의 오번(Auburn)시에 법인을 설립하고 신공장 착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 확보한 미국향 수주에 추가적으로 신규수주 확보로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6. 주요 제품 및 서비스

1)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주요 제품등의 현황

가) 배터리셀 패드

이닉스의 '배터리셀 패드'는 파우치형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폴리우레탄(Polyurethane)을 원재료로 하는 배터리셀 패드는 높은 점착력, 내구도, 압축반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 특징으로 셀 패드는 배터리 셀과 셀 사이(Cell to Cell)에 적용되어, 파우치의 팽창과 수축을 받아주고,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셀의 이탈과 충격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 내화격벽

전기차의 발화는 셀 단위에서 일어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모듈 내에 밀접하게 위치하기 때문에 화재가 발생하게 되면 인접 셀 등으로 확산되는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이닉스의 ‘내화격벽’은 이런 문제점을 파악하여, 기아에서 새로 출시하는 전기차 EV9에 최초 채택되는 안전 관련 제품입니다. Mica(마이카, 운모)를 원재료로 이용하여 높은 내열성과 내식성(부식·침식에 대한 내성)의 특성을 활용해, 모듈과 모듈 사이(Module to Module)에서 발화된 화재가 모듈에서 다른 모듈로 확산하는 현상을 지연시키는 역할을 하며, 사고 등으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차량에서 탈출하기까지의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 테이프

이닉스가 취급하는 차량용 산업 테이프는 접착 특성에 따라 아크릴 폼 테이프, 열확성 접착테이프, 열경화성 테이프로 나뉘며, 테이프 매출의 대부분은 아크릴 폼 테이프가차지하고 있습니다. 아크릴 폼 테이프는 자동차의 외부(앰블럼, 바디사이드 몰딩, 사이드미러 커버 등)와 내부(계기판, 콘솔, 도어트림 등)에 부속품을 부착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열확성 접착테이프는 고무의 성질을 갖고 있는 피착면에 적용이 되며, 자동차 내부로 물이 들어오지 않도록 외부 수밀을 막아주는 고무 및 플라스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열경화성테이프는 일반적인 폼 테이프로는 안정성이 부족한 무거운 하중을 가진 자동차 백미러 같은 구성품을 부착하기에 적합합니다.

라) 흡음재

흡음재란 소리를 흡수하는 재료를 말하며 자동차TRIM류(Pillar, Door, Trunk, Headliner 등)에 흡음재를 부착하여, 차량 내외부 소음원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흡수 및 상쇄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닉스는 주로 3M의 신슐레이트™ 라는 브랜드의 흡음재를 취급하고 있으며, 거대한 롤 형태로 입고된 신슐레이트를 어플리케이션 형태에 맞게 가공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신슐레이트는 크게 4개의 라인업이 있으며, ①KCI 시콘솔, ②고온 단열 제품, ③방음재, ④단열 흡음재 시리즈로 나뉩니다.

마) 기타

기타 제품으로는 필터, 접착제, 브러쉬 등이 있습니다. 이닉스는 HAF필터를 스탠드 및 벽걸이 에어컨의 공기청정 부위의 부품으로 주요고객사인 LG전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필터 이외에도 글로벌 메이커인 Henkel과 3M의 접착제를 LG전자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닉스에서 공급하는 접착제로는 실리콘 접착제, Hot Melt, 혐기성 접착제 등이 있으며 세탁기, 냉장고 등 다양한 가전제품 생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플랩브러쉬(Flap Brush)는 동박을 얇고 균등하게 제조하는 티타늄 드럼을 연마하는 역할을 하는 소모품입니다. 동박의 두께, 길이 및 품질은 제박 공정에서 결정되며, 작은 이물질로도 찢어짐과 오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박 층을 형성하기 전, 균일한 품질의 동박을 제조하기 위하여 제박용 티타늄 드럼 표면의 불순물 제거 및 버핑(buffing)이 필요하며, 이때 플랩브러쉬(Flap Brush)와 같은 티타늄 드럼 전용 브러쉬가 사용됩니다.

 

2) 유형별 매출 실적

유형별 매출 실적

3) 주요 제품의 가격변동 추이

주요 제품의 가격변동 추이

 

7. 매출 및 수주상황

1) 매출실적

매출실적

2) 수주 상황

수주 상황

 

8. 원재료 및 생산설비

1) 원재료 매입현황

원재료 매입현황

2) 원재료 가격변동추이

원재료 가격변동추이

3) 주요 매입처

주요 매입처

 

4)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위의 생산능력 산출 결과의 산출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5) 생산설비에 관한 사항

생산설비

 

9. 주요계약 및 연구개발활동

1) 연구개발실적

과제명 연구기간 연구내용
소화 마이크로캡슐
(Fire extinguishing microcapsule)
을포함하는능동형화재진압시트개발
2022.06 ~
2023.02
- 전기차(EV),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의 배터리 모듈 시스템의 초기 화재 진압을 위한 복합시트 소재 개발.
- 소화 마이크로캡슐 (Fire extinguishing microcapsule) 소재 제조기술을 보유한 ㈜수와 공동개발로 국산화.
- 기존의 장시간 상온 경화 제조기술 개선목적으로 자외선 경화 연속공정제조 기술확보 및 제품화.
- 22년도 H社, L社 배터리모듈시스템에 적용하여 화재 테스트를 포함한 선행기술 실시.
- 동 기술을 응용한 ‘소화테이프’ 제품 개발 및 제품 출시(23년 상반기).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압 연결용 부스바(Bus bar) 화재차단형 절연 테이프 개발 2022.11 ~
2023.03
- 전기차(EV)용 고전압 Bus-bar의 내열성능 및 절연특성을 갖는 화재차단형 절연테이프 개발.
- 기존의 2-3단계 탭핑공정의 개선을 목적으로 일체형 타입으로 제품 개발 (현재 국내 유일).
- 고객사의 품질만족규격을 기반으로 내전압 절연파괴 특성 충족 확인 품질 테스트.
- 23년 상반기 H社에 개발 시제품 제안 후 국내 Bus-bar 제조업체와 선행테스트 진행.
- 23년 하반기 공인인증 획득 예정.
- 24년 하반기 신규 자동차 모델에 적용을 목적으로 제품 프로모션 진행.
FRPC (불꽃 지연 폴리 카보네이트 필름) 소재 개발 2022.04 ~
2022.11
- 전기차(EV) 플랫폼의 절연성능 개선 및.
화재 지연을 위한 필름 소재 개발.

- 23년도 하반기 H社 중소형 전기차 모델에 적용 예정.
- 고객사의 내전압 특성 및 절연파괴 특성 요구 충족 확인을 위한 KTR 공인성적서외 국내인증획득.
- 화재를 대비한 소재의 난연 신뢰성과 북미지역 등 해외인증을 고려한 UL-94 해외인증 획득 (평가기간 약 6개월 소요).
- 22년 상반기H社 품질기준 통과, 22년 하반기H社K 전기차 모델에 적용.
전기차 배터리 모듈의 열폭주 솔루션을 위한 고내열소재 부품 기술 개발 2023.05 ~
2023.11
- 전기자동차(EV)배터리 모듈의 열폭주솔루션을 위한 고내열소재 부품 기술 개발.

2) 연구개발계획

연구과제 주요 개발계획 및 기대효과 소요자금
(백만원)
재원
조달방법
Thermal barrier 소재 개발 및
3D 가공 기술 개발
- 주요 개발 계획: 내화격벽 대체 소재 개발 및 대면적 3D 가공 공정 개발.
- 기대 효과: 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시스템용 차세대 기능성 소재 분야 매출증대. 
300 자체 투자
전고체 배터리 모듈
소재 개발
- 주요 개발 계획: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셀 및 모듈 적용을 위한 배터리 셀 패드 소재 개발.
- 기대 효과: 전고체 배터리 소재 신규 시장 진출.
100 자체 투자
TIM/EMI
복합소재 개발
- 주요 개발 계획: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센서 및   전자전기제어부품 전용을 위한 열관리 소재 및 전자파 솔루션 복합소재 개발.
- 기대 효과: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부품 적용 응용기술 개발 및 시장 진출.
100 자체 투자

3) 지적재산권 현황

내용 권리자 출원일 등록일 출원국
xEV 전기차 배터리 모듈의 초기 화재 진압 기술개발 (주)이닉스
(주)수
2022.10 - 대한민국

특허권은 소화액채 캡슐을 자외선 경화레진과 배합하여 시트의 형태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본 기술은 소화 캡슐이 일정 온도를 넘는 자극을 받았을 시에 소화 캡슐이 터지며 화재진압을 일차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소재입니다.

목표 적용처는 전기차 및 ESS용 배터리 팩 케이스와 배터리 모듈의 외벽이 있습니다.

 

IPO준비를 진행 중이거나 신규 상장한 기업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이며,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